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리뷰/상품리뷰

하이면 고기국수 어남선생님과 떠나는 면식여행 제주편

by 추억거리 2022. 1. 19.
728x90
하이면 고기국수 

방학이면 아이들 끼니 챙기는 일이 은근히 바쁘다. 특히 중학생일때는 하루종일 먹고 치우고 간식하고 했는데 그나마 조금 커서인지 먹는양이 조금은 줄어든 것 같다. 마트에서 하이면 고기국수를 사왔다.

강릉식 장칼국수 하이면 어남선생님과 떠나는 면여행

오늘은 점심으로 먹은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를 포스팅 하려 한다. 이번주는 아들이 기말고사 시험기간이다. 하루에 1과목 정도만 시험을 보니 어쩜 이리도 집에 빨리 오는지.. 매번 점심도 무

jsalang.tistory.com

저번에는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를 먹었는데 맛이 좋았다. 아이들도 만족해서 이번에는 어남선생님과 떠나는 면식여행 제주편 바로 고기국수이다.

하이면 고기국수

하이면 고기국수는 2인분이 들어있다. 총 내용량은 392g, 2인분 열량은 766kcal다.

내용물은 2인분용 면과 쇠고기건더기, 깨파건더기와 고기국수 소스가 들어 있었다.

하이면 고기국수 끓이는 법

1. 물 350ml에 소스와 쇠고기 건더기를 넣고 끓인다.


쇠고기 건더기와 고기국수소스를 잘 저어주면 이렇게 뽀얀 국물이 된다.


하이면 고기국수

2. 물이 끓이면 면을 넣고 약 2분간 끓여준다.


728x90

하이면 고기국수

3. 다 끓이면 깨파 건더기를 넣으면 완성이다.


하이면 고기국수 

하이면 고기국수는 가마식 방식으로 돈골을 우려내어 만든 제주도 고기국수이다. 그래서인지 국물은 뽀얗다. 아이들이 먹더니 은근 중독성이 있다고 했다. 사실 난 한입 먹었을때는 사골국물이라 후추맛이 좀 강하게 느껴졌다. 평소에도 후추를 별로 안좋아해서 예민한 것 같다. 면은 쫄깃하고 맛있다. 흔히 아는 사골곰탕 라면보다는 국물이 더 진한 맛이 나서 밥 말아 먹기도 좋았다. 아이들 입맛에도 잘 맞았는지 딸은 담날에도 찾았다. 서로 취향 차이긴 하겠지만 사실 난 저번에 먹었던 강릉식 장칼국수가 더 맛은 좋았다.

어남선생님과 떠나는 면식여행 제주도 고기국수는 특히 방학때 아이들 먹기도 좋고 저녁에 간단한 야식으로 좋을 것 같다. 강릉식 장칼국수도 맛이 좋았는데 제주도 고기국수도 맛있었다. 각자 취향 차이닌까 골라서 드시면 되겠다.



2021.10.02 - [맛집, 카페/경기도 하남] - [하남시 맛집] 장리단길 백종원 골목식당 고기국수 #내돈내산 후기

[하남시 맛집] 장리단길 백종원 골목식당 고기국수 #내돈내산 후기

신랑이 며칠전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온 문쉐프 고기국수를 먹었는데 맛있다고 아들이랑 같이 데리고 갔다. 웨이팅이 길다고 빨리 가자고 했는데 우물쭈물 하다보니 1시쯤이나 도착을 했다. 사

jsalang.tistory.com

하이면 고기국수를 먹다보니 작년에 먹었던 백종원 골목식당 고기국수가 갑자기 먹고 싶었다. ㅎㅎ.
진짜 고기국수를 드시고 싶다면 백종원 골목식당 문쉐프의 고기국수 집도 추천해본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