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리뷰/상품리뷰

강릉식 장칼국수 하이면 어남선생님과 떠나는 면여행

by 추억거리 2021. 12. 7.
728x90

오늘은 점심으로 먹은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를 포스팅 하려 한다. 이번주는 아들이 기말고사 시험기간이다.  하루에 1과목 정도만 시험을 보니 어쩜 이리도 집에 빨리 오는지.. 매번 점심도 무엇을 먹을까 걱정이 되는데 칼국수가 먹고 싶다고 해서 롯데슈퍼에서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를 사왔다.  생각보다 맛이 좋다.

 

1.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 소개 및 칼로리와 영양정보

하이면 장칼국수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는 류수영 어남선생님이 광고 모델이다.  겉표지에 류수영씨가 보여서 왠지 믿음이 가서 얼른 장바구니에 담았다.  롯데슈퍼에서 구입한 세일 가격은 4,090원이다.  장칼국수 2인분에 이가격이면 일단 가성비가 좋다. 

 

하이면 장칼국수 

봉지 속에는 하이면 2개와, 스프2개, 계란고명 2개 들어 있다.  딱 2인분 분량이다.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는 총 내용량이 412g(206g×2인분) 이고, 칼로리는 1인분당 402kcal이다.  영양정보는 1인분당 나트륨 2,940mg(147%), 탄수화물 81g(25%), 당류 6g(6%), 지방 3.3g(6%), 콜레스테롤 25mg(8%), 단백질 12g(22%)이다.

 

2.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 조리법(1인기준)

1) 물 430ml(종이컵 2컵 반) 계란 고명을 넣고 끓여준다. 

어남선생님과 떠나는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

2) 물이 끓으면 스프와 면을 넣고 2분간 더 끓인다.

(면을 넣고, 1분후 살살 풀어주면 스프맛이 골고루 베어서 좋다)

 

하이면 장칼국수

3) 그릇에 옮겨 잘 저어서 먹으면 된다.

 

3.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 맛이 궁금하다??

 

하이면 장칼국수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는 면이 납작하고 두껍다.  너무 오래 끓이면 쫄깃함이 없어지니 면을 넣은후 1분정도 끓이는게 좋고 무엇보다도 물양을 정확히 맞추는 게 좋은 것 같다.  물양을 맞추어서인지 짜지도 않고 맵지도 않고 먹기에 아주 좋았다.  국물은 얼큰하지만 칼국수라 약간 걸죽하다. 식당에서 파는 것 만큼 비주얼도 좋았고 맛도 좋았다. 계란고명이 있어서인지 국물이 담백한 맛이 났다.  점심으로 아이들이랑 같이 먹었는데 아이들도 만족했다.  국물이 얼큰하지만 msg 맛이 많이 강하지 않아서인지 먹고나서도 속이 편한 느낌이었다.   가성비 좋은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 류수영씨 얼굴 보고 샀는데 너무 만족한 맛이다. 

 

이상은 어남선생님과 떠나는 면여행 하이면 강릉식 장칼국수는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으니 이런 날씨에 간편하게 먹기 좋은 것 같다.  혹시 장칼국수가 먹고 싶다면 구입해서 드셔도 좋겠다.

 

 

※ 어제 포스팅했던 여성질유산균 글을 포스팅 해서인가 여성질유산균 키워드로만 상위노출이 되었는데 여성질유산균추천이라고 해도 첫페이지에서 다섯번째에 뜬다.  질유산균추천이라고 검색하면 두번째 페이지에서 뜬다. 어제는 이 키워드로 검색하면 사라져서 보이지 않던 글인데 신기하다.  그리고 추천유산균이라고 하면 상위노출이 된다.  하지만 여전히 유산균추천은 키워드로 검색하면 달나라로 가서 보이지 않는다. 아마도 내돈내산 즉 광고로 인식을 안해서 인정해서 뜬건지는 모르겠다.   이렇게 하고 광고회사가 작업을 한다면 또 언제가 사라질지 모르겠지만 계속 실험을 해봐야겠다. 

어제 말했던 수능선물은 초반에 상위노출이 되었다고 사라졌는데 세상에나 오늘 다시 검색하니 첫페이지에 있었다.  아마도 수능시즌이 끝나서인가.. 여하튼 석연치 않은 합리적인 의심은 든다. 여하튼 추천이라는 단어는 조금은 조심 할 필요가 있다.  로직은 광고로 인식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달아주신 모든분들께 정말 감사인사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