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리뷰/상품리뷰

즙쟁이 자색 양파즙 내돈내산 후기 / 양파 효능

by 추억거리 2022. 1. 12.
728x90

우연히 우편물을 정리하는데  작년에 했던 신랑 건강검진 결과를 보았다.  혈당이 조금 높게 나왔다는 소견이 있었다. 아직은 당뇨병은 아니지만 관리를 하지 않으면 당뇨병이 될 수 도 있어서 조금 걱정이 되었다.  그래서 혈당에 좋은 음식을 검색했더니 양파가 좋다고 한다.  음식은 한계가 있어서 섭취하기 좋은 양파즙을 샀다.  막상 사려니 종류도 많고 판매하는 곳이 많아서 고루기가 쉽지 않았다. 

 

2021.09.20 - [리뷰/상품리뷰] - 역류성식도위염에 좋은 즙쟁이 양배추브로콜리 내돈내산 찐 후기

 

역류성식도위염에 좋은 즙쟁이 양배추브로콜리 내돈내산 찐 후기

건강검진을 받아보니 위축성 위염과 역류성식도위염이 있다는 소견을 받았다. 알고보니 주위에 위축성 위염이 꽤 많더라. 위축성 위염은 위의 표면인 점막이 만성 염증으로 얇아진 상태로 만성

jsalang.tistory.com

난 식도위염과 위축성 위염이 있어서 즙쟁이 양배추브로콜리즙을 샀다.  맛도 먹을만해서  양파즙도 즙쟁이 제품을 구매했다.  

 

 

 

즙쟁이 자색양파즙은 지마켓에서 2박스 60포에 3만원 정도 하였다.  쿠폰을 이용해서 조금 더 저렴히 살 수 있었다.  하루에 1포씩 먹으면 2달은 먹울 수 있는 양이다.  

 

즙쟁이 자색양파즙

 

즙쟁이 자색양파즙이 도착해서 택배상자를 열었더니 1상자에 30포씩 , 2상자가 들어 있었다.

 

즙쟁이 자색양파즙

 

즙쟁이 자색양파즙은 국내산 자색양파,  내용량은 1포에 80ml, 22kcal 이다.  자색양파추출액 93.6% , 고형분 4%이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38mg(2%), 탄수화물4.8g(1%), 당류4.6g(5%), 지방0.0g(0%), 콜레스테롤0.0mg(0%), 단백질0.4g(1%)으로 섭취량 및 섭취방법은 성인 1일 1~2회, 1회 1포씩 먹는다.  먹을때는 침천물이 생길 수 있으니 흔들어서 먹으면 된다.  

 

즙쟁이 자색양파즙

 

즙쟁이 자색양파즙은 색이 한약처럼 진했다.  먹을때 향이 구운양파 과자 냄새가 났다.  한 입 먹었을때 거부감이 생길정도로 역하지는 않다.  이정도면 충분히 먹을 수 있다.  달지도 않고 입안 가득 양파 냄새가 난다.  다른 양파즙을 먹어보지 않아서 비교평은 못하겠지만 신랑도 아무말없이 잘 먹는거 보면 나름 성공한 것 같다.  저번에 즙쟁이 양배추브로콜리는 약간 심심한듯 하나 그래도 많이 역겹지 않아서 먹을만 했는데 즙쟁이 자색양파즙도 선택은 잘 한것 같다.  구입한지가 조금 되어서 벌써 한박스에 반은 먹은 것 같다.  

 

728x90

특히 양파즙이 지방간에도 좋다고 한다.  신랑이 지방간이 조금 있고 혈당이 조금 높게 나와서 구입했는데 꾸준히 먹어봐야 겠다.  하지만 양파즙도 부작용이 있다고 한다.  신장이 안좋은 분들은 과다섭취를 피해야 하고 양파는 따뜻한 성분이라  열이 많은분들은 적당히 섭취를 해야 한다.  솔직히 즙을 하루에 몇개씩 드시는 분은 거의 없는 것 같다.  사실 매일 하루에 1포 먹는것도 쉽지 않는데... 좋은 음식도 적당히 섭취를 해야 한다는건 다 아는 사실이다.

 

※ 양파 효능

1. 양파는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C, 칼슘, 인 철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2. 양파의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고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로부터 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세포의 염증 및 상처를 회복하는 데 효과가 있다. 

 

3. 양파에는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크롬은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미량 무기질이며, 인슐린 작용을 촉진해주므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

 

4. 양파에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신경안정제 역할을 하므로, 잠 잘 때 머리맡에 양파를 두면 신경을 안정시켜서 잠을 한결 편안하게 자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알리신은 일산화질소를 배출해 혈관의 강직을 떨어뜨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방지하고 혈관 내의 섬유소 용해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전이나, 뇌졸증 위험을 감소시켜주기도 한다. 

 

5. 양파에는 술을 마실 경우 소도니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고 간의 지방분해를 돕는 클루타싸이온이라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숙취를 해소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인용)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