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맛집, 카페/서울 강동

강동구 성내동 한체대 둔촌동역 백반 맛집 성내식당

by 추억거리 2022. 7. 7.
728x90

 

성내식당

요며칠 날씨가 진짜 어마어마하다.  습도도 높고 더워서 에어컨 없음 살기가 힘들정도다..  오늘은 6월달에 간 강동구 성내동 한체대 둔촌동역 맛집 성내식당을 소개하려고 한다.  자꾸 게을러서인지 포스팅을 미루다 보니 지금에서야 한다.

 

성내식당 내부

 

강동구 성내동 한체대 둔촌동역 맛집 성내식당은 스타벅스 뒤에 있다.  이쪽에 자주 지나다녔지만 한번도 가보지를 못했다.  작년에 아들이 학교 담임선생님과 같이 간곳인데 편식이 심한 아들이 가서도 허름하지만 맛도 괜찮다고 한 집이다. 성내식당은 코너에 있다.  가게 내부가 'ㄱ' 자로 되어있다.  내부도 생각보다 크다. 

 

 

성내식당 메뉴판

강동구 성내동 둔촌동 한체대 맛집 성내식당은 2022년 5월까지는 6천원이었다고 한다.  좀 미리갈걸  ㅎㅎ ..  6월초에 갔으니 가격이 오른지 며칠 안되었다.  근데 가격이 6천원과 7천원 차이가 체감상 너무 크게 느껴졌다.  사실 6천원이면 정말 가성비 맛집이라고 포스팅을 했을텐데 조금 아쉽다.  ㅎㅎ.. 백반이 7천원이라니..  ㅠㅠ  내 기억에 4,5천원이 머리에 박혀 있는데..  물가가 정말 무섭다.   여기도 불과 2년전에는 5천원인걸로 안다.  1년에 천원씩 오르셈이다.  여기뿐 아니라 다른식당도 마찬가지이다.  아래 링크된 대관령두부마을집도  포스팅한지  1년도 안되었는데 올봄에 갔는데 가격이 천원이 인상되었다.   오른가격은 다시 내려 가지 않으니.. 

 

성내식당 백반

 

우리는 모두 백반을 주문헀다.  백반은 계란비빔, 야채비빔 선택이 가능하다.  야채비빔도 주문할걸 아무생각없이 모두 계란비빔을 선택헀다.   백반에 김치찌개가 같이 나왔다.  반찬은 5가지 정도 나왔다.  사실 김치찌개만 있으면 반찬은 많이 먹지를 않는 것 같다.  김치찌개는 아침에 대량으로 끓인다고 메뉴판에 써져 있었다.  

 

 

밥을 달걀과 비빈후에 김치째개와 같이 먹었다.  김치찌개 안에는 떡국떡도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잘 먹었다.  김치찌개는 맛있다.  국물이 텁텁하지 않고 시원하면서 맛있다.   달걀밥이어서인지 김치찌개와 아주 잘 어울렸다.. 

 

강동구 성내동 한체대 근처라  메달리스트들도 왔다 갔다.  우리가 잘 아는 양학선, 박상영 등의 싸인들이 걸어져 있었다.

 

이날 토요일 점심으로 속편한 백반을 먹었다.  7천원이면 가성비도 나쁘지 않다.  성내식당이 근처에서는 나름 유명한 집이라고 한다.  한체대 근처라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은 곳이다.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가게 앞에 세워놓을 수 있다. 

 

강동구 성내동 한체대 둔촌동역 맛집 성내식당 백반이나 김치찌개가 먹고 싶다면 가봐도 좋을 것 같다.  다른 메뉴는 직접 먹어보질 못해서 뭐라 못하겠다.  ㅎㅎ.. 

 

 

 

2022.06.11 - [맛집, 카페/서울 강동] - 강동구 성내동 둔촌동역 가성비 맛집 아빠가 만든 스파게티 아만스 둔촌점

 

강동구 성내동 둔촌동역 가성비 맛집 아빠가 만든 스파게티 아만스 둔촌점

오늘은 둔촌동에 나갈 일이 있어서 각자 스터디카페에 있는 아이들을 데리고 이른 저녁을 먹었다.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아들이 언젠가 먹었던 강동구 성내동 둔촌동역 가성비 맛집 아빠가 만

jsalang.tistory.com

2021.10.08 - [맛집, 카페/서울 강동] - [강동구 성내동 맛집] 둔촌역 근처 맛집 초밥전문점 스시유

 

[강동구 성내동 맛집] 둔촌역 근처 맛집 초밥전문점 스시유

어제는 고3인 딸이 중간고사 마지막 시험 날이었다. 시험기간은 학교에서 점심을 먹지 않기 때문에 시험도 다 끝난터라 수험생인 딸을 위해 먹고 싶은 초밥을 사주기로 했다. 아무래도 가격이

jsalang.tistory.com

2021.09.18 - [맛집, 카페/서울 강동] - [강동구 성내동 맛집] 대관령 두부마을 찐 맛집이다 (#내돈내산후기)

 

[강동구 성내동 맛집] 대관령 두부마을 찐 맛집이다 (#내돈내산후기)

강동구 성내동 맛집 대관령 두부마을 찐 맛집이다. 신랑이 언젠가 한번 먹고는 넘 맛있다고 추천해주어서 가게 된곳이다. 신랑이 일이 있어서 늦게 온지라 밤 8시 40분 정도에 도착하지 않나 싶

jsalang.tistory.com

2022.05.20 - [so so한 추억거리] - 돈버는앱테크 추천 워너아이/ 워너아이추천인 8a7f2d64 BHC치킨부터 설빙까지 즐긴다

 

돈버는앱테크 추천 워너아이/ 워너아이추천인 8a7f2d64 BHC치킨부터 설빙까지 즐긴다

돈버는앱테크 추천 바로 워너아이.. 앱스토에서 워너아이 깔고 워너아이추천인 8a7f2d64 입력하면 포인트가 더 많이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해서 스타벅스, 투썸, 이디야 등 커피 디저트, BHC치킨,

jsalang.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