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so so한 추억거리/장수풍뎅이

장수풍뎅이 애벌레가 드디어 번데기, 성충이 되었다.

by 추억거리 2022. 3. 22.
728x90

 

드디어 장수풍뎅이 애벌레가 번데기, 성충이 되었다.  2021년 7월쯤에 직접 채집한 장수풍뎅이가 9월달 말에 알을 낳았다.  조그마한 애벌레가 약 6개월이 지나지 않아 번데기가 되더니 일부는 성충이 되었다.  

 

장수풍뎅이 번데기

 

아들이 고등학생이라 거의 방치 상태였다.  그런데도 애벌레가 아주 잘 컸다.  한통에 애벌레가 많다 보니 자리를 못잡는 애벌레는 휴지심과 종이컵을 이용해서 자리를 잡아 주었다.  애벌레가 번데기, 성충이 되는 시점이 조금씩은 다르다.

 

728x90

 

 

위 사진은 벌써 번데기에서 성충이 되었다.  집게로 조심스럽게 꺼내 주었다.

 

 

집게로 꺼내 아들 손등에 올려놓았다.  아들이 어릴때는 성충이 되면 너무 신기해서 자주 만지는 바람에 하루 이틀 지나 죽는 일이 있었다.  

 

막 깨어난 장수풍뎅이는 잘 자랄 수 있도록 따로 통을 마련하여 톱밥과 나무을 넣어준다.   며칠동안은 절대 만지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랫동안 기다린 시간이 헛될 수 있다.  

이제 남은 번데기들이 성충이 되면 밤새 날개 펴느라 집안은 당분간 시끄러울 것 같다..  

 

 

2021.09.06 - [so so한 추억거리/장수풍뎅이] - 채집한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키우기

 

채집한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키우기

나는 고등학교 1학년 아들이 있다 곤충에 대한 대단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지금도 아들은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책을 가지고 있다. 6살때부터

jsalang.tistory.com

2021.09.28 - [so so한 추억거리/장수풍뎅이] - 장수풍뎅이 알, 애벌레 키우는 법 및 주의사항

 

장수풍뎅이 알, 애벌레 키우는 법 및 주의사항

7월 말일에 직접 채집한 장수풍뎅이가 두달만에 드디어 알을 낳고 일부는 벌써 애벌레가 되었다. 직접 채집한 장수풍뎅이라서 수명이 다 되었는지 알 낳고 암컷, 수컷 모두 죽었다.  채집한 장

jsalang.tistory.com

2021.10.17 - [so so한 추억거리/장수풍뎅이] - 장수풍뎅이 애벌레 분리하는 법 알아보자.

 

장수풍뎅이 애벌레 분리하는 법 알아보자.

여주에서 직접 채집한 장수풍뎅이가 얼마전에 알을 낳고 벌써 애벌레가 되었다. 장수풍뎅이 알, 애벌레 키우는 법 및 주의사항 7월 말일에 직접 채집한 장수풍뎅이가 두달만에 드디어 알을 낳고

jsalang.tistory.com

2021.12.21 - [so so한 추억거리/장수풍뎅이] - 장수풍뎅이 애벌레가 많이 컸어요.(징그럼 주의)

 

장수풍뎅이 애벌레가 많이 컸어요.(징그럼 주의)

고등학생 아들이 노느니라 시간이 없어서 이제야 장수풍뎅이 애벌레 톱밥을 갈아 주었다. 상자를 열어보니 완전히 똥만 있었다. 애벌레가 먹을 톱밥이 없을 정도였다.  4통에 있던 애벌레를 합

jsalang.tistory.com

 

 

* 답방이 자꾸 늦어지네요. 차근차근 방문할테니 늦어도 양해부탁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