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so so한 추억거리/얘깃거리

2022년 수능성적 발표가 났다. 2003년생 수능은 불운이었다

by 추억거리 2021. 12. 10.
728x90

드디어 오늘 수능성적 발표가 났다. 정말 두근두근한 맘으로
딸은수능성적표를 받기 위해 9시까지 학교로 갔다. 지금까지 한번도 딸이 정말 원하는 대학교 등급을 못 맞추는 경우가 없었다. 근데 예상컷이 간당간당 하더니 역시나 1점 차이로 등급을 못 맞추었다.   오전내내 멘탈관리가 힘들었다. 1점차이라니 ㅠ

이번 2003년생  수능은 불운이다.
불수능에 재수생이 정말 많았다고 한다. 대학교들도 원격수업을 하니 반수생도 많다고 했다. 그렇지 않아도 수시 준비에  정시까지 공부하는 시간이 적은데  고3 현역들은 최저등급을 못 맞추는 일이 생겼다. 실제로 딸 친구들도 재수를 많이 생각하는중이다.  

사실 딸은 재수 자신도 없지만 3년동안 수시전형을 위해 정말 열심히 살았는데 넘 억울하고 속상했다. 다른대학교 등급 까지 맞추려는 욕심 때문이어서인지 오히려 전략실패가 된것같다. 학원을 안다녀서 이런일이 일어난건지 여러모로 속상하긴 하다. 이번달말까지 다른 대학교 추가 합격을 기다려봐야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