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티스토리 설정 및 정보

티스토리 상위노출된 글이 사라지는 이유???

by 추억거리 2021. 12. 6.
728x90

오늘은 오랜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얘기 해보려 한다.  내가 예전부터 의문을 가지고 있는데 혹시 아시는분들도 댓글을 부탁드린다.  

 

 

 

여성 질유래 유산균 추천 더블유 프로바이오틱스 가성비 좋다

어제 주문한 유산균이 오늘 도착했다. 비타민마을 제품 더블유 프로바이오틱스 여성 질유래 유산균이다. 질유래 유산균이 생소하시는 분들도 있을것이다. 사실 나도 6개월전에 알았다. 여자라

jsalang.tistory.com

난 얼마전에 여성 질유래 유산균을 추천한적 있다.  이 리뷰는 내가 직접 내돈을 써서 솔직한 리뷰을 했다.  첫날 포스팅했을때는 꽤 상위에 노출이 되어 있었다.  하지만 3일이 지난후에는 내 글이 보이지도 않는다.  이 리뷰말고도 2개의 리뷰가 이런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처음에 포스팅을 한후 내 글이 어디쯤 검색이 되는지 확인을 하고 캡쳐를 했다.

 

 

내가 이글을 쓸때 키워드를 절대 더블유 프로바이오틱스를 노린 건 아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는 바로 질유산균 추천이다.  그리고 유산균 추천까지 생각을 했다.  누구나 유산균을 검색할때 상품명으로 하는 사람은 드물다. 제품 자체를 모르기 때문에 그런데 첫날에는 상위에 노출된 글들이 보이지도 않는다.  처음 포스팅을 한 후 이틀정도는 질유산균 추천으로 검색하면 모바일에서 세번째 뜬다.  지금은 아예 뒤를 가도 내 포스팅은 보이지 않는다.  달나라로 완전히 보내버렸다.

 

 

그리고 유산균 추천으로 하면 가장 상위에 노출된 내 글이 아예 보이지 않는다.  이 키워드도 달나라로 보내버렸다. 

 

그나마 여성질유산균으로 검색하면 두번째에 노출이 되어 있다. 이마저도 언제 사라질지 모른다.  또 여성질유산균 추천으로 검색하면 보이지도 않는다.

 

난 이런 경험이  세번째다.  이상하게 3일정도 되면 광고회사에서 작업을 하는건가??  상위노출 된 글은 모두 광고 해주는 블로그다.  직접 포스팅을 의로받은 글인 것 같다.  그래서인지 내 글이 아예 보이지 않도록 달나라로 보내버린건가??  

 

 

 

콜라겐 데일리원 리얼미 저분자 콜라겐 요구르트맛 구입 후기

콜라겐이 좋다고 해서 언젠가 부터는 이거라고 챙겨먹어보자 하는 맘으로 구입한 콜라겐 추천 데일리원 리얼미 저분자 콜라겐 요구르트맛... 이번이 두번째 구매이다. 전에는 다른제품을 먹었

jsalang.tistory.com

 

수능선물 쿠캣마켓 망고쏙우유 찹쌀떡과 딸기쏙우유찹쌀떡

2021년 11월 18일은 수능일이다. 이젠 한달도 남지 않았다. 한달 남은 시점에 수험생들이 많이 지쳐있다. 수시전형이 없을때는 1년정도만 힘껏 해도 되었지만 지금은 수시전형으로 인해 3년 내내

jsalang.tistory.com

 

이 글들도 수능선물이나 콜라겐 추천을 검색했을때 상위에 노출된 글이었는데 몇일 지나닌까 보이지도 않고 상품이름을 을 검색했을때만 상위노출이 된다.  그래서 콜라겐은 저품질의 위험을 무릎쓰고 추천을 지워보았다.  그래도 큰 효과는 없었다.

 

상품리뷰는 상당히 경쟁히 심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든다.  보통 검색을 할때 콜라겐 추천, 유산균추천 이런식으로 검색을 많이 하기때문에 타회사 제품이 상위노출이 되어 있다면 큰 장애물이 될거라 생각한다. 그래서인지 아예 내글을 달나라로 보내버린게 아닌가 싶다.  그래도 정정당당하게 해라.  상위노출된 카페나 블로그 글은 광고성 글인던데.. 내가 광고를 하는걸 뭐라 하지는 않지만 달나라로 보내버리지는 말아야지..  나도 이 리뷰할때 사진도 찍고 편집까지 하면서 하는데 너무 한거 아닌가??  

 

 

이건 합리적인 의심이다.  오히려 다른글들은 두번째 있던 글들이 첫번째로 올라가는 일이 더 많은데 어찌 상품리뷰만 이러냐고??  난 하남 스타필드라는 글을 포스팅했을때는 처음에는 두번째에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가장 상위에 노출이 되어 있다.  이건 다음에서 티스토리 글을 먼저 올려주는걸 나는 몇번이나 느꼈다. 상품리뷰에 상위에 노출된글들은 보통 네이버블로그이다. 

 

세번이나 겪다보니 정말 화가 난다.  유입경로를 보면 검색어가 뜬다.  3일은 콜라겐 추천, 유산균추천이 들어오는데 어느날 보면 전혀 유입이 안되서 검색을 해보면 아예 내글이 보이지 않는다. 정정당당하게 하자.  블로그보면 광고인지 다 안다. 난 예전에 블로그 포스팅 알바도 한적이 있어서 특히 맛집 포스팅을 보면 광고인지 어느정도 감은 있다.  티가 난다.  티스토리 상위노출된 글이 사라지는 이유을 나름대로 적어보았다.

 

혹시 다른 생각을 가지신분 있으시나요?  제가 잘은 모르지만 지금까지 몇달을 경험해본  결과네요. 더 아시는 분은 댓글로 부탁드릴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