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티스토리 설정 및 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단가 , 노출수, 예상수입, 클릭수 확인하는 법

by 추억거리 2021. 11. 11.
728x90

난 아직도 초보다.  애드센스에서 CPC단가 보는법을 제대로 숙지 하지 못했다.  그래서 어제 구독자님께 댓글로 물었는데 정말 자세한 설명에 너무 감사드린다.  구글 애드센스나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정해도 활용하는법을 자세히는 잘 모르겠다.  그래서 오늘은 저같은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 단가, 노출수, 예상수입, 애드센스 클릭수 보는 법(확인, 조회 하는법)을 포스팅해보겠다.

 

 

먼저 애드센스 홈에 들어간다. 보통 첫 화면에 예상수입이나 잔고등이 보인다.  그러면 오른쪽 위에 점3개를 클릭한다.

 

 

점 3개를 클릭하면 작은 창이 뜬다.  그중에서 보고서보기를 클릭한다.

 

 

보통 예상수입은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  오른쪽 연필모양을 클릭하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노출수, CPC단가, 클릭수를 더 추가해서 볼 수 있다.

 

 

 

연필모양을 클릭하면 측정항목 선택 창이 뜬다.  예상수입은 체크가 되어 있다.

 

 

 

밑에 고급검색란에 총노출, 클릭수, CPC 를 체크하고 적용을 누른다.  물론 본인이 더 보고 싶은 란에 체크를 해서 추가해도 된다.

 

 

그전에는 예상수입만 보였던 곳이 클릭수, 총노출, CPC단가가 보인다.   날짜는 오늘이나 일주일, 한달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여기서 CPC단가를 보면 어느날은 높고 어떤날은 낮고 한다.  아마 그건 포스팅한글 차이인지 여하튼 매번 다르다.

 

난 어제 처음으로 자동광고를 설정했다.. 그동안 수동을 했는데.. 근데 하루만에 다시 수동으로 돌렸다.  평소에 PC 화면으로 작성한 나로써는 내 티스토리인데도 사방에서 광고가 나와서 부정클릭이 될까 다시 수동으로 돌렸다.  이런 이유로 다른날보다 클릭율이 높아서인지 아니면 어제 잔망루피 빼빼로를 포스팅해서인지 단가가 다른날에 비해 반밖에 안되었다.  ㅠㅠ

 

이런 방법으로 본인이 포스팅한글 CPC단가를 보면서 어떤 글이 단가가 높는지를 잘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다.  글을 매일 꾸준히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번 쓰는글 CPC단가가 높은걸 쓰면 아무래도 수익이 높다.  그리고 언젠가 유튜브에서 봤는데 똑같은 글을 다른 블로그에 쓰고 같은 광고가 노출이 되어도 수익이 다르다고 한다.  구글로봇도 블로그 품질을 보고 CPC단가 차이를 준다고 하는 얘기를 들은 것 같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CPC단가, 노출수,예상수입, 클릭수등을 확인하고  단가가 더 높는지를 보고 분석한다면 포스팅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단가 높은 키워드 보는 방법도 있었던 것 같은데 아직은 활용을 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아직 초보인 나도 매번 배우는 중이다. 정말 매번 느끼지만 구글은 다 어렵다.  무슨 알림도 많이 뜨는지.. ㅠ ㅠ

 

혹시 저 같은 초보이신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아 포스팅을 해본다. 

자세하게 설명해주신 구독자님에게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