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티스토리 설정 및 정보

티스토리 방문자수 늘리는 법 키워드 검색량 조회 블랙키위

by 추억거리 2021. 10. 26.
728x90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등 방문자수를 늘리는 법 키워드 검색량 조회 블랙키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한다.  물론 지금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저같은 초보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공유해본다.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법은 2가지가 있다.  그 중 첫번째는 키워드 검색으로 방문하는 경우 두번째는 구독자 방문을 통해 늘리는 방법이 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신분들은 최적화가 되지 않아서 보통 구독자 방문으로 방문자수를 늘리고 한달정도 최적화가 되면 키워드 검색과 구독자와의 소통을 통하여 방문자수가 결정이 된다.  이 두가지도 소홀하지 않아야  많은 방문자수를 기록할 수 있다. 

 

물론 키워드를 잘 잡으신분들은 구글에서 하루 이틀만에도 검색조회가 되는 경우도 있다.   난 이제 두달이 되었지만 구글과 네이버는 거의 검색률이 많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키워드를 잘 잡아서 다음에라도 최대한 상위노출을 하는게 중요하다.

 

평소에 난 키워드를 못 잡을때는 블랙키위를 이용한다. 네이버키워드를 사용하신 분들이 더 많지만 회원가입도 해야 하고 번거로워서 난 거의 블랙키위를 이용한다.  

 

 

검색포털사이트에서 블랙키위를 검색한다. 

 

이런 메인 화면이 나온다.  블랙키위가 편한 이유는 로그인이 없어도 사용이 가능하다.  로그인을 원하면 네이버 아이디로 회원가입이 된다.

 

 

메인 화면에는 최근 인기 키워드로 추천을 해준다.  오른쪽 위에 보면 트렌드 더보기를 클릭하면

 

이런 최신 트렌드 키워드를 주기적으로 갱신해서 보여준다.  이곳에서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해도 좋다. 하지만 이슈성은 저품질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자.  얼마전에 포스팅 했던 오세득갈비탕에 대해서 검색을 해 보았다.

 

오세득갈비탕을 검색했더니 연관키워드가 3개이고 월간검색량도 모두 다 합해서 30개다.  이건 한달에 30명만 오세득갈비탕을 검색했다는 증거다.  그럼 이 키워드만 가지고 제목을 쓴다면 실패다.  왜냐 하면?  한달에 30명 밖에 검색을 안한다는 것은 키워드로 적합하지 않다.  

 

 

갈비탕 추천 오세득 본 뼈없는 갈비탕 - 홈쇼핑 갈비탕 추천

매번 무엇을 해먹지? 는 주부들의 끊임없는 고민이다. 입맛 다른 두 아이들 때문에 더욱 신경쓰인다. 날씨도 급격히 추워지다보니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아이들에게 아침밥이라도 든든히 먹

jsalang.tistory.com

난 보통 키워드를 찾을때는 내가 궁금한 내용을 찾아서 설정하는 경우가 꽤 있다.  내가 오세득 갈비탕을 사지 않았다면 알지도 못하는 제품이다. 

 

 

그래서 나는  갈비탕 추천으로  검색했다.

 

 

갈비탕 추천으로 검색을 하면 기본정보를 볼 수 있다.  콘텐츠 포화지수가 굉장히 높다.  블로그나 카페, VIEW 에 발행량이 많다는 뜻이다.

 

연관키워드를 검색했더니 20개로 분류가 된다.  갈비탕이 월간검색량도 많고 블로그 발행량도 많다.  이런 경우에는 갈비탕으로 포스팅을 하면 내 글은 거의 파묻히고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난 제목을 갈비탕하고 띄어쓰기 하고 추천을 넣었다.  띄어쓰기를 한 이유는 갈비탕으로도 검색하면 혹시 유입 될 까봐 했다.  홈쇼핑 갈비탕 추천 검색량을 보면 세번째 많지만 블로그 발행수는 현저히 작았다.  그래서 뒷부분에 홈쇼핑 갈비탕 추천을 키워드로 넣었다.  다음에서 홈쇼핑 갈비탕 추천으로 검색하면 내 글이 가장 상위에 노출이 되어있다.  그리고 갈비탕 추천도 첫 페이지에 뜬다. 

 

이처럼 키워드를 작성시에는 블로그발행수가 많은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는 것보다 월간 검색량이 있는데 블로그 발행수가 적은 키워드를 사용하면 내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 가능성도 있고 첫화면에 보일 가능성이 높다.

 

티스토리 방문자수를 늘리는 법 키워드 검색량 조회 블랙키위는 트렌드 분석을 통해 날짜, 월별, 요일별로 검색 비율을 나타내준다.  

 

이 화면은 네이버에 대해서 설명해준다.   내가 하고 있는 블로그는 티스토리이기때문에 네이버에는 웹사이트로 등록이 되어 있다.  웹사이트는 거의 하위쪽에 뜨기때문에 네이버에서는 유입이 적은 것 같다.

 

티스토리 방문자수를 늘리는 법 키워드 검색량 조회 블랙키위는 성향분석도 해준다.  성별이나 이슈성, 정보성, 상업성인지까지 표시를 해준다.

 

이건 네이버 VIEW탭 TOP7에 속한 글을 알려준다.  보통 방문자수가 어마어마하다.  이와 똑같은 키워드로 한다면 절대 안된다는 말씀.. 이분들은 블로그 지수가 정말 높기 때문에 이와 같은 키워드로 하면 내글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

 

 

 

오랜만에 올림픽공원 나들이.. (핑크뮬리, 댑싸리, 조롱박 구경)

요즈음 날씨가 계속 흐리더니 결국 오늘은 비가 오는 구나.. 가을비는 뭔가 운치 있고 냄새가 좋다.  저번주에 딸아이랑 밥을 먹고 배가 너무 불러서 둔촌동에서 올림픽공원 나들이를 했다. 차

jsalang.tistory.com

티스토리는 거의 다음검색량이 많이 차지한다.  내가 얼마전에 포스팅한 올림픽공원은 일상글이라 키워드를 보지 않고 작성했더니 확실히 묻힌다.  워낙 올림픽공원이 블로그발행수가 많은글이라 그런 것 같다.  그래도 제목에 올림픽공원에 핑크뮬리, 댑싸리, 조롱박으로 제목을넣었더니 올림픽공원 핑크뮬리로 유입이 된다.  이처럼 키워드가 정말 중요하다. 

 

 

그리고 내가 포스팅한 글이 노출이 되려면

첫번째는 제목에만 키워드를 쓰면 안된다. 본문에도 키워드를 삽입해야 노출이 된다고 해서 난 같은 말을 몇번 반복해서 쓴다.  3~4번 정도.. 하지만 너무 많이 쓰면 광고성으로 인식해서 안좋다고 하니 본문에는 3~4번 정도 중복해서 키워드를 쓰면 더 노출이 잘 된다고 한다.

 

두번째는  이 글에서 보듯이 올림픽공원을 다녀 왔던 얘기를 했다면 그 글까지 링크를 했다.  그러면  다음에서 올림픽공원글을 검색했을때 내 글이 한번 더 노출이 된다.  글을 포스팅할때 이어서 글을 써서 꾸준히 내 글을 노출 시키는 방법도 시도해보면 좋겠다.  

 

세번째는  나는 이미 포스팅한글이랑 제목 키워드가 겹치지 않게하려고 노력한다.  지금 포스팅한 글 키워드를 잡을때 고민을 많이 했다.  티스토리 상위노출로 할까? 하다가 티스토리 방문자수로 결정을 했다.  그 이유는 티스토리 상위노출을 다음에 검색하면 현재 내 글이 가장 상위에 뜨기 때문에 같은 키워드를 할 필요가 없다. 대신 다른 키워드를 잡아서 다른 검색어에 내 글이 노출되는 게 더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난 이 제목 키워드에서 3가지 검색을 노리고 잡았다.  티스토리 방문자수 늘리는법,  키워드검색량조회, 블랙키위 로 검색이 되길 바라면서 쓴글인데 아마 포스팅한후 검색해 보면 알 것 같다.

 

마지막으로 키워드를 잡을때는 블랙키위도 사용하고 다음에서 검색하면 자동검색어가 뜬다. 자동검색어를  참고해서 제목을 정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상은 티스토리 방문자수 늘리는 법 키워드 검색 조회량 블랙키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티스토리 초보인 내 경험을 바탕으로 쓴 글이다.  부족하지만 여기까지 읽어주신거 너무 감사드리고 저같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