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티스토리 설정 및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이전발행글(포스팅한 글) 링크삽입하는 법

by 추억거리 2021. 11. 9.
728x90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전에 발행했던 글을 삽입해서 한번이라도 더 노출되게 해주면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좋은 방법중 하나이다. 그럼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이전발행글(포스팅한글)을  링크삽입하는 법을 포스팅해보겠다.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래본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발행글(이미 포스팅한 글) 링크를 삽입하는 법은 두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누구나 아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 URL복사를 하면 된다.  포스팅한글 마지막에 공감 있는 부분을 보면 밖으로 내보내는 기능이 있다.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로 공유하거나 또는 URL를 복사할 수 있다.   URL 복사를 클릭해서 글쓰기란에서 원하는 위치에 붙이면(ctrl+v) 된다.  단점은 본인 블로그를 한번더 열어야 해서 좀 더 번거롭다.

 

 

두번째는 티스토리는 글쓰기에서 이전발행글 링크를 삽입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글쓰기 상단에서 오른쪽 끝부분 · · · 부분을 클릭,  플러그인을 클릭한다.  이전발행글넣기가 나온다.

 

 

지금까지 티스토리에 발행된글이 뜬다.   제목을 검색하던지 커서를 내려서 본인이 원하는 글을 클릭한다.

 

 

 

그러면 파란색으로 이전에 포스팅해서 발행한 글 제목이 뜬다.  그리고 ENTER키를 누른다.

 

 

 

엔터를 키를 누르면 티스토리에 이전에 발행했던글(포스팅한 글) 박스가 뜬다.   이대로 두어도 상관은 없지만 한글 제목 주소는 지워주면 더 깔끔하다.  Backspac를 이용해서 한글주소는 지운다.

 

 

 

글쓰기를 하다가 본인이 원하는 글 위치에 글을 삽입하면 한번 더 검색에서 노출이 될 수 있고 글을 읽은 구독자들은 필요한정보도 더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체류시간을 조금이라도 늘릴 수 있다.

 

 

 

티스토리 포스팅한 글 카테고리 이동방법

글이 점점 많아지다보니 카테고리를 이동할 방법을 찾았는데 네이버와는 달리 티스토리는 좀 복잡하다.  며칠전에 겨우 알았다. 혹시나 티스토리 초보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하고 글을 올린

jsalang.tistory.com

 

지금 나도 이곳에서 바로 적용을 해보려한다.  처음시작했을때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이전발행글(포스팅한글) 카테고리 이동방법을 몰라 좀 헤맨적이 있다.   처음에는 포스팅한글이 많지 않아서 크게 상관은 없지만 점점 발행한 글이 늘어나다보면 카테고리 분리를 해주어야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럴때 글을 수정해서 바꾸면 저품질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블로그관리홈에서 쉽게 카테고리를 이동할 수 있으니 위글을 참고하면 좋겠다.

 

이상은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에서 이전발행글(포스팅한 글) 링크삽입하는법을 알아보았다.  

난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할때 설정부터 하나 하나가 어려웠다.  네이버와는 달리 복잡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혹시 이제 시작하신분들에게 이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본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