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so so한 추억거리/먹거리

대봉감, 단감 선물도착 (대봉감 보관법, 단감 효능과 부작용)

by 추억거리 2021. 11. 8.
728x90

감을 정말 좋아하는 내 남편을 위해 언니는 얼마전에 단감을 보냈는데 이제는 형부가 주문해서 단감, 대봉감을 보내주었다.  오빠는 많지만 나에게는 언니가 단 한명이다.  언니는 제철음식을 주문할때 나에게도 꼭 주문해주는 정말 좋은 언니와 형부다 ㅎㅎ ..  

 

대봉

 

사진이 어둡게 찍혀서 예쁘게 나오지 않았다.  ㅠ 직접 보면 색도 예쁘고 크기도 엄청 크다.  한 박스에 3층까지 대봉감이 들어 있다.  신랑은 강원도 사람이라 어릴때 감을 먹어보지 못했다고 한다.  난 그말 듣고 에이~ 거짓말 아냐??  난 어릴때 시골집에는 기본적으로 감나무가 있었기에 처음에는 믿지를 않았다.   신랑은 어느날 감을 먹고 나서는 정말 맛있어서 그때부터 좋아한다고 한다.  이런 사실을 안 언니는 10월이면 직접 아시는 분들에게 주문을 해준다.  

이 많은걸 어떻게 먹어야 하나 생각하겠지만 금방 먹는다.  익는 순서대로 하나씩 먹다보면 대봉감이 점점 줄어들면 우리신랑은 좀 서운해한다.~~ 

 

대봉감 보관법 시원한 베란다에 종이박스에 신문을 깔고 한개씩 올려 놓으면 말랑말랑한 감 순서대로 먹으면 된다.  먹고 싶은 마음은 굴뚝인데 좀 늦게 익을것  같으면 몇개만 따뜻한 집안에 두면 확실히 빨리 익는다. 또한 오래 드시려면 숙성된 감을 랩에 싸서 냉장고에 얼리면 아이스크림처럼 먹을 수 있다.

 

 

단감

 

이건 단감이다.  언니는 10월달에도 단감을 보내주었는데 이번에는 형부가 직접 주문해서 보내주었다.  단감은 2층으로 들어 있다.  언니가 보내준 단감이 이제 2개 남았는데 또 이렇게 단감, 대봉감 선물을 받으니 신랑은 엄청 좋아한다. 

근데 애들은 감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사실 나도 그리 좋아하지 않았는데 있으닌까 잘 먹는다.  그동안 없어서 못먹었나 보다~~ 어릴때는 흔해서 먹지 않았는데 확실히 나이가 드니 어릴때 먹던 음식을 찾게된다.  무엇보다도 단감이 생각보다 효능이 많다.  몸에 좋은걸 찾게 된다.

 

단감 효능포도당과 과당이 많이 들어있어 특유의 단맛이 특징이다. 맛뿐만 아니라 비타민C와 비타민A 등 영양도 풍부해 숙취해소와  노화방지, 눈 건강 등에 도움이 된다. 또한 감속의 타닌 성분은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된다

 

단감 부작용 덜 익은 감을 공복에 먹으면 위산과 결합해 위석을 만들어 소화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 타닌 성분을 많이 섭취하면 몸 속의 수분을 흡수해 대장의 운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출처 : 네이버지식백과)

 

단감 보관법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베란다에 두어서 보관해야 오래 먹을 수 있다. 

 

이상은 대봉감 보관법과 단감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까지 알아보았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