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so so한 추억거리/먹거리

저녁메뉴 백종원 콩비지찌개 돼지고기 대신 소세지로 끓여보았다.

by 추억거리 2021. 12. 15.
728x90

 

콩비지

 

어제는 신랑이 콩비지를 가져왔다.  가끔 점심시간에 식당에서 밥을 먹으면 주는 곳이 있다.  그래서 저녁메뉴를 콩비지찌개를 했다.  헉.. 집에 돼지고기가 없다.   마트가 거리가 있는지라 낼 할까 하다가 집에 있는 소세지가 생각이나서 돼지고기 대신 소세지를 넣어서 만들어 보았다.  결과는 김치하고 비지가 맛있어서인지 생각보다 맛이 좋았다. 콩비지가 많아서 반정도만 사용했다.

 

백종원 콩비지찌개 재료

백종원 콩비지찌개 레시피대로 해보았다.  저녁메뉴 콩비지찌개 백종원레시피 재료는 콩비지 2와 2/3컵, 정수물 1과1/2컵, 신김치 1컵, 다진 돼지고기 약 1/2컵, 양파 약 1/4개, 대파 1/2대, 새우젓 약 1큰술, 청양고추 2개, 식용유 2큰술, 간만늘 1/2큰술, 국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2큰술 이다.  

※ 난  돼지고기 대신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한 소세지를 사용했다.

 

 

백종원 콩비지찌개 만드는 법

1. 신김치는 가위를 이용하여 잘게 잘라 준비한다.

2. 대파, 청양고추는 두께 0.3cm로 송송 썰고 양파는 사방 0.5cm 정도로 잘게 썰어 준비한다.

 

3. 냄비에 다진 돼지고기(소세지), 식용유, 참기름을 넣고 강불에 볶는다.

 

콩비지찌개

4. 소세지(고기)의 겉면이 익고 돼지기름이 녹으면 신김치, 굵은 고추가루를 놓고 함께 볶아 고추기름을 낸다.  소세지를 사용해서인지 기름이 많이 나오지 않았다.  

 

5. 고추기름이 나오면 새우젓을 넣고 볶는다.

 

콩비지찌개

6. 새우젓과 신김치가 기름에 볶아지면 물, 양파, 간마늘을 넣고 강불에 끓인다.

 

콩비지찌개

7. 바글바글 끓어 모든 재료가 익으면 콩비지를 넣고 중불로 줄여 잘 섞은 후 대파, 청양고추, 국간장을 넣어 끓인다. 

 

평가 

돼지고기 대신 소세지를 넣어서 국물의 진한맛이 조금 덜한 것 같지만 안넣은것 보다 나았다.  평소에 돼지고기에 민감한 나는 오히려 먹기에 더 편했다.  김치가 들어간 음식은 익은 김치만 맛있어도 모든 찌개가 맛있다.  신랑도 생각보다 맛이 좋았다고 했다.  한끼 너무 잘 먹었다. 솔직히 백종원 레시피는 거의 실패 확률이 적다.  그리고 집에 있는 음식들과 양념을 사용해서 부담없이 만들어 먹기 좋아서 자주 이용하는 레시피다.

 

오늘 저녁메뉴로 백종원 콩비지찌개 끓여 드셔보길 추천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