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so so한 추억거리/먹거리

홍게 택배로 선물 받았어요. 홍게 효능은?

by 추억거리 2021. 10. 6.
728x90

  

홍게 택배

 

며칠전 언니가 홍게 주문하면서 동생인 나에게도 홍게 택배 선물을 해 주었다.  언니네는 조카들이 다 커서 부부가 살기 때문에 3kg을 주문하고 난 아이들까지 4명 식구라 5kg을 전화주문해서 보내주었다.

아이스 박스를 열자 위아래 아이스팩이 놓여 있었다.  

 

 

홍게

 

홍게가 약 18마리 정도 되는 것 같다. 정확히 세어보지는 않았다. 보기만 해도 넘 행복했다  ㅎ ㅎ 

 

홍게

 

홍게는 차가운 상태로 먹어도 되지만 울 아들은 음식이 차가운걸 싫어한다.  그래서 찜기에 놓고 살짝 다시 데웠다. 확실히 따뜻하니 제 맛이 난다. 

 

 

홍게

 

첨에는 촌놈이라 먹는방법도 잘 몰라서 먹기도 힘들더라.. 먹다보니 요령이 생겨서 이렇게 게살이 쭈욱 나왔다.  뭔가 정말 시원한 느낌 .. 성취감이 느껴졌다.  머리부분은 대게의 비해서 속이 꽉 차 있지는 않았다.

 

홍게와 대게는 거의 비슷하다.  작년에는 언니네가 영덕대게를 택배로 보내주었는데 확실히 속이 더 꽉 차 있었던 것 같다.  대게는 배부분이 하얗고 홍게는 배부분이 주황색빛이 띈다고 한다. 배부분을 보고 구분하면 된다.

 

 

 

 

홍게 보관 방법은 냉동보관은 5일 이내에 섭취하고 먹을때는 자연해동을 하는게 좋다고 한다. 따뜻하게 먹으려면 끓는물에 3~5분만 끓는물에 데워서 먹으면 된다.  나는 찜기에 넣어서 살짝 쪘다. 냉장보관 최대 3일이니 최대한 빨리 먹는게 낫다. 솔직히 3일도 안간다 우린 이틀만에 다 먹었다. 

 

혹시 필요한분은 여기에 주문하셔도 되겠다.  전혀 나와는 무관하니 잘 판단해서 주문하시길 바란다.

아?차. 가격이 얼마인지 언니에게 물었더니 5kg에 8만원 정도 하는 것 같다고 한다. 

 

홍게 먹는건 맛있고 정말 좋은데 껍질때문이어서인지 벌레가 많이 생겼다. 여하튼 먹는 행복이랑 바꿨으니 감수해야 할일이다.

 

홍게의 효능홍게 껍질에 있는 키틴은 체내에 있는 지방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단백질과 여러 아미노산, 칼슘, 무기질 성분이 풍부해서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에 도움이 된다.

홍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은 악화된 간 기능을 재생하고 해독 기능을 강화 시킨다.  그래서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좋다. 홍게 껍질에 있는 니아신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효과가 있고 피부미용에도 좋다.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예방에도 효과적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