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티스토리 설정 및 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 및 주의사항

by 추억거리 2021. 10. 19.
728x90

구글 애드센스는 참 할일이 많다.  승인 받을때도 절차가 쉽지 않았는데 PIN번호 입력, 세금정보, 결제정보까지 입력을 해야 한다.  그동안 PIN번호만 입력하고 세금정보도 입력하지 않은 상태였는데 얼마전 구독자님이 세금정보에 대해서 물어보길래 겨우 그날에 입력을 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는  세금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미국과 관계 없는 수익에도 미국 세금이 부과 될 수 있다고 한다.  여하튼 복잡하다.  나도 검색해서 차근 차근  따라 했는데  아마 제 구독자님들 중에 초보이신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 같아서 올려본다.  

 

먼저 세금정보를 입력하기전 주의사항이 있다.  이름이 일치하지 않아서 문서누락이라는 메세지가 뜰 수 있다.  이런 메세지가 뜨면 여권을 제출하면 며칠 후에  승인이 된다

 

그럼 여권 없는 사람은 급히 여권을 만들어야 하나? 의구심이 들 수 도 있지만 애드센스 세금정보를 입력하기전에 이름을 영문으로 바꾸어주는 과정을 거치면 세금 정보 승인을 바로 받을 수 있다.

 

▶애드센스에 접속한후 지급란에 결제정보를 클릭한다.   밑에 설정관리를 클릭한다.

 

 

▶ 설정관리를 클릭하면 상단에는 결제 계정과 밑에는 결제 프로필이 뜬다.  결제프로필에서 이름 및 주소란을 보면 거의 대부분 한글 이름으로 표기가 되어 있을거다. PIN번호를 받을때 입력해 놓은 주소와 이름이라 난 한글로 등록을 했다.  세금정보는 영어이름으로 넣어야 하므로 이럴 경우에는 이름이 불일치라고 뜬다.  이곳에서 한글이름을 영어 이름과성을 대문자로 바꾼다.

 

 

그리고 난 구글 애드센스 가입된  구글계정 이름도 똑같은 영문(대문자)로 변경을 해주었다.  

결제프로필 주소만 바꾸어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어서 구글계정도 같이 변경해주었다. 

 

 

▶ 다시 구글 애드센스로 돌아와서 차근 차근 시작을 해보자.

결제 프로필에 보면 미국 세금 정보가 있다.  그 옆에 연필 모양을 클릭하면 세금 정보 관리 라고 뜬다.

 

 

▶ 이런 화면이 나오면 세금정보 추가를 클릭한다.

 

 

▶ 난 개인이라서 개인에 체크했다.  혹시 법인은 법인에 체크를 하면 되겠다. 미국 시민 거주자에 아니요. W-8BEN에 체크를 한다.

 

 

W-8BEB 세금 양식이 뜬다. 개인이름은 그전에 구글계정과 프로필 주소에서 입력했던 이름이 자동으로 뜬다.  대한민국만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 대한민국과 시,  도, 시는 선택하고 상세주소는 한글로 입력이 안된다.  영어로 입력을 해야 한다.

구글에서 주소를 영어로 검색해 복사해서 입력하면 된다. 우편번호와 마지막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 조세조약은 아니오를 클릭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이 부분의 경우는 좀 다르긴한데 미국 수익이 많다면 미국 사업자를 신청한후 예를 선택하면 된다고 한다. 

 

 

▶ 양식이 맞는지 확인한후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 내 서명은 영어이름으로 입력하고 본인이 직접 양식을 작성했기에 를 선택한후 다음을 클릭한다.

 

 

 

▶ 활동서비스는를 선택하고  대금을 처음 신청하신분은 위에를 클릭하고 그전 경험이 있으신분은 밑에를 클릭한다.  제출을 클릭하면 세금정보입력이 다 끝났다.

 

 

 

▶ 위 과정을 다 끝내면 승인됨이라는 메세지가 뜬다.  혹시나 양식을 잘못 제출했다면 오른쪽 위에 새양식 제출을 클릭해서 다시 작성하면 된다.

 

 

 

잠시후에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가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온다.

 

참 어렵다.  구글은 항상 느끼지만 어려워 ㅠ ㅠ ... 위에서도 말했지만 승인이라는 메세지가 안뜨고 문서누락이라는 메세지가 뜨면 보통 이름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이다.  반드시 한글이름은 영어이름으로 바꾼후에 세금정보관리를 작성해야 한다.  문서누락은 여권을 제출하면 된다고 하니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하다. 

 

지금까지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세금정보 입력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세금정보를 아직 입력하지 않으신분들은 차근차근 따라해서 해보길 바란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