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티스토리 설정 및 정보

티스토리 텐핑 연동하고 텐핑 앱 으로 캐시 적립하자.

by 추억거리 2021. 10. 18.
728x90

난 오늘이에야 텐핑 광고 연결했다. 아마도 dable이랑 헷갈린듯 하다. 텐핑은 애드핏, 애드센스와 달리 승인 절차도 없다. 그냥 회원가입만 하고 전화번호만 인증하면 바로 연동이 되었다. 티스토리 지금 막 시작하신 분들도 연동 할 수 있어서 나름 매력이 있다. 물론 얼마나 수익이 날련지는 모르겠다. 애드핏, 애드센스, 텐핑까지 연동 헀더니 광고가 많아 조금 지저분하긴 한데 그래도 연결해 놓음 조금이라도 수익이 생길까 해서 해놓기는 했다.

초보이신분들은 잘 모를 수 도 있어서 .블로그관리홈에서 수익란을 클릭하면 텐핑이 있다. 이곳에서 회원가입후 연동하면 바로 광고자리를 설정해주면 된다.

그런데 텐핑이 이렇게 티스토리랑 연결만 하면 수익이 끝나는 줄 알았는데 텐핑 앱으로 수익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이제야 알았다. 혹시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글을 써 보겠다.

먼저 티스토리에 텐핑을 연동하신분들은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을거다. 텐핑은 전화번호로 인증하고 비밀번호만 설정하면 바로 회원가입이 된다. 단지 해외에 거주하신 분들은 한국전화번호가 필요해서 되지 않는다는 말을 들은 것 같다.

텐핑이 수익구조가 티스토리만 연동해서 나는게 아니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텐핑앱을 깔고 회원가입이 되면 이런 화면이 뜬다. 텐핑의 또다른 수익은 원하는 UUU몰 상품을 SNS에 소문을 내서 상품이 판매되면 그에 대한 최대 15%만큼의 캐시가 적립이 된다. 특히 SNS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강점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난 SNS를 하지 않기에 패스했다.

또 다른 수익구조는 제휴쇼핑몰이다. 텐핑 앱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제휴사이트에서 구입을 하면 적립율만큼 캐시가 적립이 된다.

이 많은 제휴쇼핑몰을 캡쳐 했다. 아마도 우리가 익숙한 쇼핑몰이 많다. 특히 쿠팡이나 11번가, 옥션, 지마켓, Hmall, 롯데홈쇼핑, 다이소, 교보문고, yes24. 인타파크 도서, 홈플러스등 다양한 제휴 쇼핑몰이 있다.

아마도 핸드폰에 하나쯤은 앱이 깔려 있을 것이다. 그럼 어떻게 텐핑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느냐??
직접 내가 실험해 보았다. 현재 나는 이제 텐핑을 연동했기 때문에 티스토리에는 전혀 수익이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지마켓에서 물건을 구입했다. 근데 지마켓, 옥션은 왜이리 적립율이 낮냐고요?? 0.6%다.. ㅠㅠ 그에 비해 구팡은 2.1% 다. 적립율이 높은 곳에서 물건을 구입하는게 맞지만 난 지마켓에서 쿠폰등을 이용하기 위해 오늘 아니 7분후면 어제가 된다.. 지마켓에서 물건을 구입헀다.

평소에는 지마켓 앱으로 바로 가지만 오늘은 텐핑 앱을 통해서 지마켓을 들어갔다. 평소에도 지마켓은 로그인이 되어 있어서 바로 내 아이디가 떳다. 난 혹시나 이렇게 텐핑을 통해서 들어오면 쿠폰 적용이 안될까 걱정했는데 텐핑앱을 통해 접속을 해도 모든 쿠폰은 그대로 적용이 되었다. 난 당장 필요한 생수와 쌀을 주문했다. 근데 쌀이 왜이리 많이 오른거야.. ㅠㅠ

쌀과 생수를 구입한 총금액이 37,120원이다. 이 금액에 지마켓은 0.6% 적립이 된다. 총금액에 0.6%를 했더니 222.72가 나온다.

캐시적립금이 반올림 되어서 223원이 적립이 되었다. 물론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이왕 같은 앱에서 구매할 수 있고 모든 쿠폰도 이용가능하다면 이렇게 텐핑앱을 통해서 물건을 구입하면 캐시까지 적립이 되니 일석이조다.

티스토리 텐핑이 얼마나 수익이 날련지 모르지만 대부분 수익률이 저조하다는 얘기를 들은 것 같다. 그렇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수익을 늘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캐시는 5,000원 이상이 되면 출금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꾸준히 물건을 구입하니 실적이 쌓이면 치킨 값 정도는 벌지 않을까 싶다.

티스토리 초보이신 분들도 티스토리에 텐핑을 연결하고 텐핑앱으로도 캐시 적립해보자.

이글이 도움이 되신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