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맛집, 카페/경기도 하남

[경기도 하남시 맛집] 대원한우방 한우누룽지갈비탕 (#내돈내산후기)

by 추억거리 2021. 10. 9.
728x90

저번주에 우리 빌라 건물 청소를 했다.  세대주 한사람은 꼭 참석해서 동참해야 하는 자리다.  평소에는 청소업체가 하지만 1년에 2번정도는 다같이 모여서 주변정리를 한다.  그동안은 코로나로 인해 같이 식사를 하지 못했지만 건물 어르신들은 코로나 백신접종을 많이 마쳐서 청소후 식사를 하러 갔다.

 

경기도 하남시 맛집 대원한우방

 

경기도 하남시 대원한우방

 

우리가 도착한 곳은 경기도 하남시 맛집 대원한우방이다.  난 이 앞을 정말 많이 지나갔다.  하지만 첨으로 이곳에 와서 밥을 먹었다.  

 

 

경기도 하남시 대원한우방 주차장

 

여긴 주차장도 잘 마련이 되어 있다.  생각보다 주차장에 차도 많아서 놀랬다.   특히 주말이면 시내는 어디나 복잡하다. 그래서 보통 하남 외곽이나 팔당 외곽으로 식사를 하는 이유는 확실히 주차가 편하기 때문이다.

 

하남시 맛집 대원한우방 정육점

 

하남시 맛집 대원한우방은 정육점이 있었다.  그래서인지 사람이 많았나 싶었다. 아무래도 신선한 고기를 먹을 수 있고 가격도 가성비가 좋지 않을까 싶다.

 

경기도 하남시 대원한우방 내부

 


생각보다 내부도 꽤 넓었다.  밤이어서인지 확실히 고기 드시는 손님들이 많았다.  우리 빌라 식구들이 9명 정도 되어서 3명씩 자리를 나누어 앉았다.  

경기도 하남시 맛집 대원한우방 메뉴판

 

대원한우방 메뉴판이다.  한우를 먹고 싶지만 빌라의 전체 운영비를 생각해서 2테이블은 삼겹살을 주문했다. 우리는 따로 앉았기 때문에 삼겹살 사진은 없다.

 

 

그리고 우리 테이블은 술도 먹지 않고 밤에는 고기가 부담이 되신다고 해서 한우누룽지갈비탕을 먹었다.

갈비탕에 누룽지라...  얼마전에는 우동에 누룽지가 들어 있던데 .. 여하튼 참신한 아이디어가 좋았다.

 

경기도 하남시 맛집 대원한우방 한우누룽지갈비탕

 

우리가 흔히 보는 갈비탕과는 좀 달랐다. 보통 갈비탕집은 대가 큰 갈비가 나오는데 여기는 뼈있는고기는 2~3개 그리고 양지인가?? 그런 슬라이스 고기가 들어 있었다.  양지까지 하면 고기양은 꽤 많았다. 여기에 버섯과 당면이 들어 있어서 맛은 괜찮았다.  

 

 

반찬은 3가지가 나왔다.  나물이 무슨 나물인지는 모르겠는데. 시래기인지 확실히 잘 모르겠더라.  근데 이날은 간을 잘 못 맞추어서인지  짜서 한번 먹고 말았다.  깍두기는 맛있었다.  확실히 갈비탕에 어울릴만한 맛이었다.. 갈비탕집에 깍두기는 적당히 익어야 맛있는데 그런맛이 나서 깍두기만 먹었다.  옆에 열무김치는 먹어보지 않아서 맛을 잘 모르겠다.

 

 

경기도 하남시 맛집 대원한우방 한우만 판매한다고 한다.  우리가 먹은 한우누룽지갈비탕도 한우이겠지만 사실 고기가 막 부드럽고 그렇지 않았다.  약간 질긴면도 있고 약간 부드러운 갈비도 있었다.  한우누룽지갈비탕 가격은 14,000원.. 요즈음 갈비탕 가격이 장난 아니다.   만원이면 충분히 먹을 수 있었던 음식들이 15,000원에 가까워지고 있다. 이젠 만원 가지고도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지 않더라.. 

 

 

우리 모두가 먹은 가격은 135,000원이다. 9명 식사에 이정도 면 양호하다. 

경기도 하남시 맛집 대원한우방 한우누룽지갈비탕은 어르신들이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음식같다.  내가 그 저녁에 먹어도 속이 편했던 것 같다.  고기가 막 부드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우라니 몸에 좋다고 많이들 드시러 오시긴 하신것 같다.  손님이 끊임없이 들어오길래 신랑이랑 신기하다고 했다.  여기가 이렇게 손님이 많이 오는 곳이었나.. 우리만 몰랐구나 했던 곳이다. 

 

내가 저번 갈비탕에도 말했지만 그냥 갈비탕 집은 국물맛이 거의 비슷하다. 대원한우방은 누룽지가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약간 고소한 맛까지 첨가된 맛이다.  속 편하고 갈비탕 한 그릇 먹고 싶을땐 대원한우방 추천한다.  한우로만 하니 그래도 한우 소비에 도움이 되지 않겠나 싶다.

 

 

 

 

 

 

 

 

[하남시 맛집] 장리단길 백종원 골목식당 고기국수 #내돈내산 후기

신랑이 며칠전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온 문쉐프 고기국수를 먹었는데 맛있다고 아들이랑 같이 데리고 갔다. 웨이팅이 길다고 빨리 가자고 했는데 우물쭈물 하다보니 1시쯤이나 도착을 했다. 사

jsalang.tistory.com

 

경기도 하남시 맛집 장리단길 호치면 쌀국수 #내돈내산 후기

추석연휴 때 신랑이랑 팔당 스타벅스 갔다가 점심을 먹으려고 들렀던 경기도 하남시 장리단길이다. 얼마전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온곳이기도 한다. 난 처음 가본곳인데 생각보다 구석 구석 음식

jsalang.tistory.com

 

[경기도 하남시 갈비탕 집] 감일 지구 갈비탕 집 석대갈비탕. 찜

#내돈내산후기 #석대갈비탕.찜 오늘은 아침부터 바빴다. 남편이 강남에 있는 치과를 가야 했기 때문에 부지런히 움직였다. 강남 갈때 마다 느끼지만 토요일이라 출근도 많이 안하는데 왜이리 차

jsalang.tistory.com

 

[경기도 하남시 맛집] 가성비 좋은 맛집 손만두 행복 칼국수#내돈내산

칼국수를 좋아하는 아들 덕에 참 많은 칼국수 집을 다녔다. 한참 먹고 클 나이여서인지 식비도 만만치 않다. 이날은 칼국수가 땡긴다고 해서 참 오랜만에 간 집이다. 초등학교때 부터 쭉 다녔던

jsalang.tistory.com

 

 

 

728x90

댓글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