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맛집, 카페/경기도 하남

[하남시 맛집] 장리단길 백종원 골목식당 고기국수 #내돈내산 후기

by 추억거리 2021. 10. 2.
728x90

 

문쉐프 고기국수

 

 

신랑이 며칠전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온 문쉐프 고기국수를 먹었는데 맛있다고 아들이랑 같이 데리고 갔다.  웨이팅이 길다고 빨리 가자고 했는데 우물쭈물 하다보니 1시쯤이나 도착을 했다.  사실 웨이팅이 길다 하니 차라리 점심시간을 피해서 가자고 했는데도 약 50분 이상을 기다렸다.

 

 

 

하남시 맛집 문쉐프 고기국수

 

하남시 맛집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온 장리단길 고기국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서 재료소진시까지 한다.  일요일은 휴무이다.

 

 

 

 

먼저 도착하면 입구에 대기등록을 하는 것이 있다.  그럼 카톡으로 문자가 온다. 이건 손님이 없을때 찍어 놓은 사진이다. 

 

 

 

 

우리는 대기번호 28번이다.  오후 1시가 넘은 시간인데도 6번째이다.  고등학생 아들이 웨이팅 하는 동안 지겹다고 가자고 하는걸 이왕 왔으니 조금만 기다리자고 했다.  그래서 여기저기 구경했다.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온 모녀김밥을 사러 갔는데 역시나 주문 마감이 되었다. 

 

 

한남시 장리단길

 

하남시 장리단길은 하남 신장시장과 바로 연결되어 있다.

 

 

경기도 하남시 맛집 장리단길 호치면 쌀국수 #내돈내산 후기

추석연휴 때 신랑이랑 팔당 스타벅스 갔다가 점심을 먹으려고 들렀던 경기도 하남시 장리단길이다. 얼마전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온곳이기도 한다. 난 처음 가본곳인데 생각보다 구석 구석 음식

jsalang.tistory.com

 

저번 추석연휴때 호치면 베트남 쌀국수를 먹은 후 두번째 오는 곳이다.  하늘을 보니 색상별로 우산이 걸어져 있었다. 은근 옛정취가 느껴지는 곳이다.

 

 

경기도 하남시 문쉐프 고기국수

 

 

드디어 기다리던 순서가 되었다.  아마 50분쯤 기다린 것 같다.  이곳은 신발을 벗고 들어간다.  TV에서 보았던 것처럼 가게 안이 좁았다.  특이한 구조에 입구에는 주방이 있고 홀은 안쪽에 있었다.  테이블이 4인용 4개가 있었다.  

 

 

 

 

메뉴는 오직 고기국수 단 1개이다.  아마도 여기서 생방송 유튜브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있었는지 이런 경고문이 붙어 있었다.  그래서인지 사진 찍기가 조심스러웠다.  다 먹고 난후 블로그에는 올려도 되냐고 여쭈었더니 그건 괜찮다고 하셨다. 

 

 

하남시 맛집 문쉐프 고기국수

 

드디어 고기국수가 나왔다. 사실 생소했다. 국수에 고기가 들어있는 자체가... 비주얼은 끝내주었다.  고기가 들어  있어서 고기 냄새가 났다. 이건 멸치국수가 나오면 멸치 냄새가 나는 것과 같다.    고기를 먹었을때는 전혀 고기 자체에는 냄새가 나지 않았고 고기도 굉장히 부드러웠다.  국수도 퍼지지 않고 쫄깃한 맛이었다. 특히 국물이 진한 사골국 맛이 났다.  아마도 부족하면 공기밥 추가 해서 말아 먹어도 좋을 정도로 국물 맛이 진했다.

 

그리고 고기양이 꽤 많았다.  고기가 이렇게 많이 들어 있는데 가격이 7,000원이면 가성비가 좋았다.  국수 양도 많아서 난 조금 남겼지만 남편과 신랑은 깨끗이 먹어 치웠다.  우리는  기다리는 손님들을 위해 최대한 빨리 먹고 나왔다.  

 

 

 

 

고등학생 아들이 먹고 나서 하는말 "기다려서 먹을만 하네" 하고 하니 신랑이 굉장히 뿌듯해 했다. 

하지만 잔치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이건 국물이 시원한 맛이 아니라 진한 사골국 맛이 나니 그건 염두해서 가면 되겠다.  

 

 

하남 신장시장 주차장

 

혹시나 해서 주차를 물었는데  신장시장 주차장에 차를 세워 놓으면 1시간 무료 주차증을 주신다고 하셨다.  그리고 신장시장에서 물건을 사면 가게에서 1시간 무료 주차증을 주닌까 웨이팅 시간이 길어지면 그곳에서 시장을 보시고 추가로 주차증을 받으면 된다.  우리는  요즘 기력이 딸린 수험생을 위해 사골국을 사면서 30분 추가 주차증을 받았다.  신장시장 주차장은 3층과 옥상까지 있다.  단지 시장 입구라  조금 복잡하긴 하다. 

 

이 리뷰는 직접 가족이 방문하여 먹은 내돈내산 후기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은 큰힘이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