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맛집, 카페/서울 강동

[강동구 성내동 맛집] 둔촌역 근처 맛집 초밥전문점 스시유

by 추억거리 2021. 10. 8.
728x90

어제는 고3인 딸이 중간고사 마지막 시험 날이었다.  시험기간은 학교에서 점심을 먹지 않기 때문에 시험도 다 끝난터라 수험생인 딸을 위해 먹고 싶은 초밥을 사주기로 했다.  아무래도 가격이 쎄다 보니 혼자먹기는 부담 스럽다고 해서 내가 직접 나갔다. 

 

같은 학교 독서실에 다니는 친구도 같이 사주기로 했다.  이 친구로 말하자면 집에서 학교가 멀다보니 항상 어머님이 간식을 싸주신다고 하신다.  우리 딸은 그런 간식을 매번 얻어 먹었다고 한다. ㅎㅎ   그러다보니 어느날부턴가 친구 어머님이 우리딸 간식까지 챙기주셨다.  미안해서 매번 너도 간식 싸줄게 하면 딸은 가방에 들어갈곳이 없다고 가져가지 않았다.  그도 그럴것이 가방이 보통 20KG 이상 된다. 집에 와서도 공부를 해야 하니 가방이 항상 무거워서  간식을 잘 안가져간다.  그런 소식을 들은 나는 어제 그동안의 간식 보답도 할 겸 맛있는 초밥을 사기로 했다. 

 

딸은 친구에게 들은 정보를 입수하고 강동구 성내동 맛집 초밥전문점 스시유가 가성비 좋고 맛도 좋다고 해서 향했다. 첨에 가면서 이 골목을 참 많이 다녔는데  보지 못했던게 신기했다.   아마 가게 규모가 작아서인지 스쳐 지나갔나보다.

 

 

강동구 성내동 초밥전문점 스시유

 

지도를 보고 찾은 강동구 성내동 맛집 스시유 둔촌역 3번 출구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곳이다둔촌시장과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었다.  가게는 그리 크지 않았다.

 

 

강동구 성내동 맛집 초밥전문점 스시유

 

 

강동구 성내동 맛집 스시유 내부는 4인용 테이블이 약 5개 정도 있었던 것 같다.  점심시간이어서 미리 전화로 예약하신분들이 있었다.   우리는 가장 입구에 자리를 잡았다.

 

 

스시유 메뉴판

 

우리 옆 테이블에는 찌개를 먹길래 뭐지 했는데 점심메뉴는 동태탕이나 돈까스 등 다양했다.

메뉴판이 좀 작게 찍혔다.  손님들이 있어서 민망해 앞으로 가서 찍을 수가 없었다.  먹는 자리에서 찍다보니 작아서 잘 보이지 않는다.

 

딸과 친구는 초밥류중 연어초밥세트를 주문했다. 그리고 나는 세트류중 B세트를 주문했다.

연어초밥세트는 연어 12pcs 와 미니우동 이다.   B세트는 모듬초밥 7pcs 와 회덮밥이 같이 나왔다.

 

 

처음에 이런 닭죽이 나왔다.  닭죽은 마늘, 녹두가 들어간 죽이다. 맛은 우리가 흔히 먹는 닭죽이다.

 

 

 

죽이 나온 후 바로 초밥이 나왔다.  딸이랑 친구는 연어초밥,  난 모듬초밥이 나왔다.

연어초밥 비주얼 넘 좋았다.  12pcs중 2pcs는 양념이 된 훈제 연어 같은 맛이 난다고 했다.  소스가 맛이 있다고 했다. 반찬 중 깍두기도 맛있었다. 

 

 

강동구 맛집 스시유 연어초밥 세트

 

위 사진은 강동구 성내동 맛집, 둔촌역 근처 맛집 스시유 메뉴중 연어초밥 세트이다.  가격은 16,000원이다. 벌써 2pcs는 먹었다.   ㅎ ㅎ..

 

보통 연어초밥은 10pcs에 15,000원 정도 한다. 하지만 12pcs에 사이드메뉴 우동까지 주니 가성비가 좋았다.  우동사진을 자세히 보면 좀 특이한 점이 있다.  바로 우동속에 누룽지가 들어 있다.  이건 신박한 아이디어다.

 

연어초밥세트는 연어는 비린내도 안나고 씹는 식감도 좋다고 했다. 우동도 면이 부드러웠고 국물도 간이 짜지 않고 딱 맞았다. 

 

 

둔촌역 근처 맛집 스시유 B세트

 

이건 내가 주문한 B세트다.  모듬초밥과 회덮밥이다.  밥 양이 정말 많다. 가격은 13,000 원이다.

 

둔촌역 맛집 스시유 회덮밥

 

둔촌역 맛집 스시유 회덮밥은 야채도 풍부하고 무엇보다도 회도 많았다.  소스가 맵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이들도 잘먹을 수 있는 메뉴였다. 평소에도 회덮밥을 좋아하는 딸도 먹더니 맛있다고 했다.  회덮밥단품으로도 판매했다. 가격은 8,000원이다.  솔직히 아이들 아니면 회덮밥 하나만 먹어도 엄청 배부르다.  밥양이 굉장히 많아서 조금 남겼다. 딸과 친구에게 연어초밥도 먹고 모듬초밥도 먹이고 싶어서 같이 주문했다.

 

 

물론 음식에 비해 가성비는 좋지만 우리 3명 먹었더니 총 가격이 45,000원 나왔다.  점심값으로는 좀 많긴 했지만 두명의 수험생을 위해 먹인건 아깝지가 않았다.

 

 

사실 수험생인 딸은 밥도 같이 먹기 힘들다. 매번 독서실에 가기 바빴는데 오늘은 이렇게 시간내서 먹고 싶은거 먹으니 딸도 친구도 정말 행복해 했다.  ㅎ ㅎ ..  강동구 성내동 맛집, 둔촌역 근처 맛집 스시유는 전체적으로 음식이 깔끔하고 맛이 있었다가성비가 좋다.  특히  연어초밥세트 말고 모듬초밥세트는 모듬초밥12pcs와 우동까지 해서 가격이 11,000원이다.  진짜 이정도면 가성비가 정말 좋은 편이다. 거기다가 맛도 좋다. 그리고 여긴 배달도 되니 참고하면 되겠다.

 

우린 이렇게 많이 먹고 또 카페에 갔다. 딸이 얼마전에 이디야커피에서 먹었던 사진을 보더니 자기도 허니브레드 먹고 싶다고 해서 둔촌역 3번출구에 있는 메가커피에 들렀다. 우린 여기서도 배불리 먹고 나왔다. 이건 따로 포스팅하겠다.

 

강동구 성내동 맛집을 찾으신다면,,  둔촌역 근처 맛집을 찾으신다면,,  둔촌시장 근처 맛집을 찾으신다면,, 가성비 좋고 맛도 좋은 강동구 초밥전문점 스시유 추천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