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맛집, 카페/서울 강동

[강동구 성내동 마카롱 까페] 마카롱걸 ..마카롱 보관법도 알자

by 추억거리 2021. 9. 9.
728x90

오늘은 가끔 가게 되는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마카롱까페 마카롱걸을 소개 하겠다

이곳 위치가 큰도로가 아니라 골목 안쪽에 있어 잘 모르는 분들도 있을거다.

강동구 둔촌역이랑 가깝고 스타벅스 뒷쪽에 있다.  

 

 

 

 

까페라서 커피나 음료 종류도 판다.  달고나 라떼 먹어 보고 싶넹..

 

 

 

 

 

 

마카롱 가게를 가면 종류별로 다  먹어보고 싶다.  무슨 맛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진열되어 있는거 보면 넘 군침이 돈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많이는 못산다는게 아쉽다.

 

 

 

마카롱 까페 마카롱걸은 수제 마카롱이라 맛있다.  많이 달지도 않고 쫄깃하다 해야 하나 씹는 식감이 좋다. 맛은 티라미수, 청포도, 초코로쉐, 민트초코칩, 순수우유, 인절미, 요맘때 딸기, 블루베리크림치즈 등 10가지 정도 되는 맛이 있어서 취향대로 골라먹을 수 있다

 

 

 

마카롱 가격은 모두 2,500원이다.  요즈음에는 마카롱을 선물도 많이 해서 선물상자도 구입할 수 있다.

선물상자는 돈을 주고 따로 구입을 해야 한다. 선물상자는 1,000원이다.   날씨가 선선할 때는 보냉이나 얼음팩이 필요없지만 여름에는 얼음팩을 넣지 않으면 금방 녹는다.  8구, 12구는 아이스팩, 보냉팩을 서비스로 준다.  하지만 4구짜리는 아이스팩, 보냉팩 값 천원을 더 지불해야 한다.

 

 

 

 

매장은 좀 작다.. 그래서 테이블은 두 테이블만 있다.  더욱이 코로나로 인해서 요즈음에는 매장에서 거의 먹지 않는 것 같다. 

 

 

 

 

배달서비스도 된다..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에서 배달 가능하다. 한국체대와 가까워서인지 한국체대제휴업체다.

 

 

어제 아들이 아빠 생일 선물이라고 사온 마카롱이다.  사실 자기가 먹고 싶어서 사온 건 아닌지 ㅎ ㅎ 

 

 

 

 

집에 오는 시간이 걸려서 보냉팩과 아이스팩까지 사서 담아 왔다. 선물용 케이스랑 보냉팩, 아이스팩 까지 해서 2,000원이 더 추가 되었다. 마카롱 4개랑 포장까지 하니 총 12,000원이 들었다. 구지 포장이 필요없다면 4개에 10,000원이다.  포장값이 좀 아깝긴 하다.

 

 

 

블루베리크림치즈와 요맘때딸기, 초코로쉐2개를 사왔다.   두께도 두껍다. 아이들은 역시 초로로쉐를 좋아한다.  달콤하고 쫀득한 식감이 입을 행복하게 하는 구나

 

 

 

 

☞ 마카롱 보관 및 섭취방법

★ 마카롱은 반드시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해야 한다. (보관 기간 : 냉장 약 7일, 냉동 약 20일)

★ 마카롱은 드시기 전에 실온에서 해동시켜 준다.(해통시키면 마카롱의 쫀득함과 제맛이 되살아난다.)

        (해동은 냉동상태에 따라 실온에서 5~10분정도)

★ 크림치즈류 마카롱은 처음부터 냉동 보관해야 한다. (예 : 티라미수, 누텔라, 라즈벨리)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수제마카롱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한 이탈리안식 꼬끄!!

너무 달지 않은 뚱카롱!!  강동구 성내동 마카롱까페 마카롱걸 추천한다.

 

이 리뷰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