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so so한 추억거리/먹거리

[생아로니아 먹는법] 아로니아 청으로 먹기. 아로니아 효능도 알자

by 추억거리 2021. 9. 11.
728x90

 

 

얼마전 지인이 아로니아를 주었다. 아로니아는 즙으로는 먹어보았지만 생아로니아를 받아보긴 처음이다.

생으로 먹었는데 진짜 떫다.  지인이 주면서 설탕과 1:1 로 아로니아청을 담으라고 하길래 한번 시도해보았다. 먼저 열매를 하나 하나 따는게 보통 일이 아니다.  양이 꽤 됐다.

 

 

 

 

생아로니아를 따서  식초물로 조금 담갔다가 깨끗히 씻었다.  씻은후에는 자연적으로 말렸다.

그리고 설탕과 1:1 로 혼합을 해서 청으로 담았다. 설탕이 밑에 가라앉기 때문에 잘 섞어주어야 한다

 

 

 

하루 정도 실온에 두고 냉장고에 넣으면 된다는 분들도 있는데 나는 설탕이 거의 다 녹은 후  일주일동안 상온에 두고 냉장고에 넣었다. 아무 이상 없었다. 

 

아로니아 효소(청)

 

일주일 정도 되서 꺼내어 보았다. 색상이 참 이쁘다. 맛도 좋다. 요플레나 희석해서 먹으면 좋을 듯 하다.

 

생아로니아 먹는법은 아로니아청을 만들어 먹기도 하고 건조해서 가루로 드시기도 한다. 그리고 깨끗히 씻어 말려서 냉동고에 얼려서 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한다.  특히 아로니아에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하니 생과일 형태로 섭취하는게 좋다.

 

 

아로니아 효능도 알아보자.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함량이 베리중에 가장 높다.

그래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암 효과가 뛰어난다.  당뇨병 예방, 간 손상 예방, 체중 감량, 염증 완화, 눈의 피로를 해소 해주는데 효과가 있다.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이나 뇌졸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네이버 지식백과 인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