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티스토리 설정 및 정보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심사 보류 및 승인

by 추억거리 2021. 9. 28.
728x90

 

 

며칠전 블로그 개설한지  한달이 되어서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신청하기로 했다.  티스토리는 수익구조가 몇개 있다.  그중에 애드센스는 한달이 되지 않아도 신청을 할 수 있지만 카카오 애드핏은 조건이 있다.  블로그 개설한지 30일 이상이어야 하고 3개월 내 공개 발행글이 20개 이상이어야 신청을 할 수 있다.

 

 

그럼 신청해보자. 먼저 블로그관리 홈에 보면 수익란이 있다. 이곳에서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 등  내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수익을 클릭하면 간단한 카카오 회원 가입을 하고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 인증 하면 이렇게 신청이 된다. 난 미리 신청을 해서 회원가입 화면이 뜨지 않고 이렇게 뜬다.  

 

 

 

 

 

구글 애드센스와 달리 하루만이 이메일이나 문자로 답이 온다.. 근데 카카오 애드핏 매체 심사가 보류되었습니다. 라고 왔다. 어머나 이건 뭔일?? 사실 카카오 애드핏은 승인이 쉽다고 해서 걱정을 안했는데 무엇인지 이유를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사이트에 들어 갔지만 그냥 심사중이라고 나오고 어느곳에서도 사유가 나오지 않았다.  보통 사유를 보여준다는데 나는 아무 메세지가 없었다. 

 

그래서 이것 저것 검색해서 안 사실.. 바로 책 리뷰가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아무래도 책을 서평하다보면 본문에 인용글이 들어간다당연이 인용이라고 쓰여 있을지라도 문제가 되었나 보다.  아마도 저작권 문제 인듯 싶다.

 

그래서 다시 책리뷰를 비공개 설정했더니 심사중이라고 표시가 되었다.  난 금요일 늦게 신청해서인지 월요일에 문자가 왔다.

 

 

 

이렇게 매체 심사가 승인이 되었다고..  간단하기는 한데 이런 정보를 몰랐더니 한번 더 심사를 거치는 경우가 생겼다. 위치 설정은 첨에 신청할때 해 놓았더니 조금 있다가 바로 광고가 떴다.

 

혹시 카카오 애드핏 신청시 저작권 위반이 되는 글이 있다거나 저처럼 책리뷰에 인용이라는 글이 들어갔다면 비공개로 돌리고 신청하면  승인이 되니 참고하면 좋겠다.  

 

비공개인 부분을 공개 설정으로 해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어차피 승인 받고 나면 책이든 어떤 글이든 올리면 상관이 없는 듯하니 다시 공개 설정 해도 되지 않나 싶다.  원래 1주일에 한권씩 리뷰를 올렸던 나는 카카오 애드핏 신청으로 잠시 멈추었다.  여러 고민중에 책 리뷰는 다른 블로그로 옮기려고 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