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티스토리 설정 및 정보

[티스토리] 최적화 작성한 글 수정하지 말자

by 추억거리 2021. 9. 27.
728x90

요며칠은 다음이 최적화가 되서 아침에 일어나면 티스토리에 작성한 글을 찾아본다.  계속 나름 실험중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다음에 들어가 검색어 티스토리를 검색했다.. 아이구 그런데 이게 웬일이냐.? 원래 3번째쯤에 있었던 글이 사라졌당 이런 ??????  어제 피치못할 사정으로 글을 수정했는데 이렇게 글이 싹 사라질줄이야. 원래 글을 수정하면 저품질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는 걸 아는데도 요놈의 성격때문에 잘 고쳐지질 않는다. 그래도 많이 참았는데..

 

 

 

 

 

내 글중에 보면 애드센스라는 글이 있다. 이건 맞춤법이 틀렸는데도 그냥 둔다. 고치면 완전히 사라질까봐.. 그래도 초반에는 장점도 있었다. 대부분 사람들이 정확한 철자를 몰라 내가 틀리게 쓴 글에 들어오기도 하기 때문에 가끔 검색도 된다. 더군다나 이때는 최적화가 안되어서 이렇게라도 내글이 뜬다면 좋은 방법이기도 하였다.

 

 

 

 

 

원래 이글이 티스토리로 검색하면 정확도 3번째로 떴던 글이다.  근데 완전 사라지고 티스토리 상위노출이라고 검색해야뜬다.  물론 가장 상위에 노출이 되어 있다.

 

 

 

 

 

 

이건 " 티스토리 시작" 이라고 검색하면 두번째에 뜬다.  "티스토리 시작한지" 라고 검색하면 맨 위 상위에 글이 뜬다. 내가 분명 이미지를 만들어서 대표 이미지를 했는데 뜨지를 않고 글만 뜬다. 이것도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무엇때문인줄은 모르겠다.  내가 직접 만든 이미지는 위에 있는거 딱 한개만 뜬것 같다. 

 

오늘 깨달은건 포스팅한 글 수정하지 말자. 특히 최적화가 되어 있다면 더더욱 조심해야 한다. 어느 순간에 내글이 확 사라지는 뼈아픈 일이 생긴다.  최적화가 되지 않았더라도 자꾸 수정하면 누적이 되서 저품질 가능성이 있다. 

 

지금 최적화가 되지 않았더라도 제목 키워드를 잘 잡아라. 그러면 최적화가 되었을때  검색유입이 많아지고 상위에 노출이 된다.  내가 쓴 제목도 티스토리라는 키워드와 티스토리 최적화 이렇게 검색을 생각하면서 제목을 잡았는데 과연 성공할지는 모르겠다.  아마도 내 티스토리보다 지수가 높은 글이 있다면  확실히 순위가 떨어지긴 한다.

 

내가 직접 만든 이미지는 다음 검색에서는 거의 이미지가 없이 뜬다.  이건 참고하면 좋겠다. 

 

내가 이글을 쓴건 이틀동안 티스토리로 검색해서 유입이 되었다.  근데 내글이 사라져서 다시 티스토리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려본다. 상위노출이 되면 좋겠지만 그래도 수정하지 않으면 글이 보이지 않을까 싶다.   다시 티스토리라는 검색어로 유입이 될지는 한번 봐야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