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맛집, 카페/경기도 남양주(팔당)

경기도 구리 남양주 소머리 국밥 곰탕 맛집 종가옥

by 추억거리 2022. 6. 16.
728x90

경기도 구리 남양주 소머리국밥 곰탕 맛집 종가옥

저번주 토요일에는 신랑이랑 구리 시장을 구경한후 배가 고파 들렀던 곳 경기도 구리 남양주 소머리 국밥 곰탕 맛집 종가옥에 들렀다.  언뜻 예전에 이길을 지나면서 가마솥이 보이길래 맛이 궁금했던 곳이다.  경기도 구리 남양주 소머리 국밥 곰탕 맛집 종가옥은 강변북로에서 남양주 금곡 가는길에 있다.  

 

경기도 구리 남양주 소머리 국밥 곰탕 맛집 종가옥

우리가 늦은 점심을 먹는 바람에 손님은 한테이블만 있었다.  종가옥 내부는 난로도 있고 넓었다.  

 

 

경기도 구리 남양주 소머리국밥 곰탕 맛집 종가옥은 한우소머리국밥은 12,000원이고 양지곰탕은 11,000원이었다.  그외 차돌박이, 깐양곰탕, 황제곰탕, 꼬리곰탕, 도가니 까지 한우수육, 도가니찜도 있었다. 우리는 양지곰탕을 주문했다.

 

종가옥 김치

곰탕에는 김치를 뻬 놓을 수 없다.  테이블에는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있었다.  김치는 다 맛있었다.

 

종가옥 기본 상차림이다.  고추는 청양고추인지 매웠다.  

 

종가옥 소머리국밥

 

종가옥 소머리국밥

 

우리는 양지곰탕을 주문했는데 계산하기전까지 양지곰탕으로 알고 먹고 있었다.  ㅎㅎ.. 여긴 양지 곰탕 고기가 이렇게 생겼구나 했다.  사실 난 소머리국밥이랑 곰탕을 잘 구분하지 못한다.  자주 먹는 것도 아니라..  

 

728x90

 

너무 맛있게 먹어서 아이들을 위해  양지 곰탕 포장을 주문했는데 계산할때 이상하게 가격이 2천원 비싸서 용기 값이냐고 물었더니 우리가 먹은 음식이 양지 곰탕이 아니라 소머리국밥이 었다고 한다.  ㅎㅎ..  분명히 주문 받으시는 분은 양지곰탕으로 주문했는데 주방에서 실수로 소머리국밥으로 나왔다.  맛있어서  아이들꺼도 양지곰탕으로 주문했는데 여하튼 착오가 있었다.  근데 사장님이 2천원을 거슬러 주셨다.  신랑은 영겹결에 받아옴..  소머리국밥과 양지곰탕 맛은 뭐가 다르냐고 했더니 국물은 똑같다고 해서 그대로 포장해 왔다. 근데 막상 받고 차에 타니 괜히 받았나 생각도 들었다.  그때 난 아직 먹고 있었고 신랑이 포장 때문에 먼저 계산을 하는 바람에 엉겹결에 받아 왔는데 미안하기도 했다.  그래도 사장님의 대처는 굉장히 맘에 들었다.  이럴때는 정말 난감하기도 하다. 

 

먹을때 벽에 뭔가 붙어 있었다.  경기도 구리 남양주 소머리국밥 곰탕 맛집 종가옥은 한국국토정보공사(대한지적공사)직원들이 직접 맛보고 선정한 숨은 맛집이었다.  까다롭기로 정평이 나 있는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3~4년마다 발행하는 <땅이야기 맛이야기> 에  경기도 구리, 남양주 지역 숨은 맛집으로 유일하게 종가옥 곰탕이 선정 되었다고 한다.  사실 나도 먹으면서 공감이 갔다.

 

아이들을 위해 양지곰탕을 포장해 왔다. 포장은 김치는 주지 않는다고 한다.  파만 주셨다.  집에 와서 보니 고기도 적당이 들어 있고 기름도 없고 순두부 같았다. 아이들도 맛있다고 아주 잘 먹었다.

 

경기도 구리 남양주 소머리국밥 곰탕 맛집 종가옥은 국물이 가마솥에서 끓여서인지 진하고 맛있다.  어떤곳은 국물이 인위적인 맛이 나는 곳도 있는데  여긴 첨가물 없이 뼈로 우려낸 국물맛이다.  색깔고 그렇다.  고기도 냄새도 나지 않고 부드럽다. 따뜻한 곰탕이나 소머리국밥이 먹고 싶다면 가보길 추천한다.  

 

 

2021.08.25 - [맛집, 카페/경기도 남양주(팔당)] - 팔당 뷰 좋은 맛집 <일심본가 콩요리> - 내돈내산 방문후기

 

팔당 뷰 좋은 맛집 <일심본가 콩요리> - 내돈내산 방문후기

so so 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내돈내산 방문후기 얼마전에 제 생일이라 남편이 저녁을 사주겠다고 해서 간 곳 팔당 뷰 좋은 맛집 일심 본가 콩요리 식당에 갔어요. 사실 정말 오랜만에 팔당

jsalang.tistory.com

2022.06.08 - [so so한 추억거리/먹거리] - BHC 치킨 뿌링클,소떡,치즈볼/워너아이 추천인 8a7f2d64 돈되는 어플 추천

 

BHC 치킨 뿌링클,소떡,치즈볼/워너아이 추천인 8a7f2d64 돈되는 어플 추천

드디어 6월달에도 워너아이 포인트를 모아 BHC치킨을 주문했다. 돈되는 어플 워너아이 (워너아이 추천인 8a7f2d64) 포인트 28,000 포인트를 썼다. 탈탈 털었더니 이제 180포인트만 남았다. ㅎㅎ.. 사실

jsalang.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