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so so한 추억거리/먹거리

간단한 만두요리 냉동 비비고 만두로 만두강정 만들기

by 추억거리 2021. 12. 27.
728x90
만두강정

요즈음에는 아이들도 집에서 점심을 먹어서 매번 점심 끼니도 걱정이 된다. 그나마나 냉장고에 비비고 왕교자 냉동만두가 있었다.


냉동만두는 찜만두로 먹거나 기름에 구워 먹는데 딸은 만두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특별한 만두요리가 없을까 해서 유튜브에 검색했다. 간단한 만두요리를 찾았는데 다행히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서 하기에 좋았다. 레시피는 장상순님의 유튜브를 참고 했다.

만두강정 양념소스

유튜브 장상순님 만두강정만들기는 만두6개로 만들어서 양념 소스가 적어 난 비비고 만두 한봉지를 사용했기 때문에 양념소스 레시피를 모두 2배 이상 적용했다.

양념소소는 설탕2스푼, 간장2스푼, 마늘1스푼, 케첩2스푼, 올리고당4스푼, 고추장2스푼, 물6스푼을 잘 섞어준다.

비비고 냉동만두를 꺼내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

잘 구워진 만두위에 양념소스를 넣은후 잘 뒤집어 주면서 양념을 골고루 묻혀준다. 양념이 잘 베도록 약불에서 천천히 조려준다. 그럼 만두강정이 다 완성이 된다.

만두강정은 약간 깐풍만두와 비슷하기도 하다. 대신 야채가 들어가지 않아 굉장히 간단한 만두요리가 되었다. 딸도 맛있다고 잘 먹었다. 전체적으로 레시피가 조합이 좋았다. 그렇다고 짜지도 달지도 않고 맵지도 않아서 아이들도 먹기에 부담이 없다. 아마 주부들은 코로나로 아이들 매끼니 걱정이 되는데 점심메뉴, 저녁메뉴 냉동만두로 간단한 만두요리 만두강정 추천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