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리뷰/방문리뷰

삼성역 가볼만한곳 별마당 도서관 스타필드 코엑스 몰

by 추억거리 2021. 12. 17.
728x90

 

별마당도서관 지하

 

어제는 아이들과 코엑스에 갈일이 있어서 들른곳이다. 코엑스에 스타필드몰이 있었다. 코엑스몰에서 체험학습용 사진을 찍고 우리는 안으로 들어갔다. 지하로 내려 가는데 어디선가 정말 많이 본 삼성역 가볼만한곳 별마당 도서관이 있었다. 진짜 눈이 휘둥그레졌다. 너무 멋있고 웅장하다고 해야 할까..

 

 

삼성역 별마당 도서관 입구에는 앉아서 책도 읽을 수 있도록 쇼파가 배치되어 있었다. 이곳은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연결된 곳이다.

 

 

별마당 도서관

삼성역 가볼만한곳 별마당 도서관 위치는 2호선 삼성역과 9호선 봉은사역과 가깝다. 9호선에서 내려서 나오면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있다. 별마당 도서관은 2호선 삼성역쪽으로 더 걸어 와야 한다. 별마당 도서관은 총 2,800㎡ 복층으로 되어 있다. 책꽃이가 무려 13m나 된다고 한다. 진짜 높긴하다.

 

별마당 도서관 안내

 

별마당 도서관은 지하1층과 1층으로 복층 구조이다. 총 5만 여권의 장서를 갖추고 있는 별마당도서관은 지하 1층에는 소설, 비소설과 에세이, 취미와실용 관련서적, 잡지 가 있고 1층에는 인문, 예술, 종교, 과학, 기증도서등이 있다. 그리고 1층에는 스타벅스도 같이 자리 잡고 있다. 이곳은 도서관이라도 개방된 곳이라 방역패스와는 상관 없이 코엑스 입장시 안심콜로 입장을 했다.

 

별마당도서관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은 E-book으로 볼 수 있도록 해 놓았다.

 

삼성역가볼만한곳 별마당 도서관  1층

 

위 사진은 1층에서 찍은 사진이다. 별마당 도서관은 구조가 둘러싸여 있다. 하지만 1층 전체 통로가 연결은 되어 있지 않다. 모서리 끝에는 emart편의점이 있었고 다른 쪽은 카페가 있어서 반대편으로 가려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와서 다시 올라 가야만 했다. 4곳의 모서리에는 높은 서가가 자리 잡고 있다. 높은 서가에 있는 책들은 전시용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었다.

 

별마당 도서관 1층

 

이곳은 반대편 1층에서 바라본 곳이다. 연말이라 크리스마스 트리도 엄청 크다. 은색으로 반짝 반짝 빛나서 포토존으로 사진을 많이 찍었다.

 

 

별마당 도서관 복층

사진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 옆에는 계단도 있어 앉아 책을 읽기에 좋은 장소이다. 사람들이 앉아 있어서 모자이크 처리를 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에 올라 갔더니 난간 쪽에 의자가 있어 지하나 반대편 1층을 바라보면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해놓았다. 평일이어서 사람들이 아주 많지는 않았다. 아마 주말이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별마당 도서관은 연중무휴로서 이용시간은 오전 10시 30분 ~ 오후 10시 까지다. 주차도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가능하다고 한다.

삼성역 가볼만한곳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은 데이트하기도 좋은 장소이다. 특히 겨울인데 따뜻해서 너무 좋았다. 삼성역에 가면 코엑스 지하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을 가보길 추천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