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티스토리 검색 등록 방법

티스토리 다음에 등록하는 법

by 추억거리 2021. 10. 7.
728x90

어제는 티스토리 줌(ZUM) 에 등록하는 법을 포스팅 했는데  오늘은 티스토리 다음에 등록하는 법을 포스팅하려 한다.

 

 

티스토리는 최적화가 되면 다음 검색란에 사이트가 뜨기 때문에 구지 안해도 상관은 없다.  하지만 이제 시작한 초보라면 미리 등록하면 더 좋을 듯 하다.  검색란에 내 사이트를 검색했을때 이렇게 뜨면 최적화가 된 증거다.  이런분은 구지 등록할 필요가 없다.

 

 

 

그럼 최적화가 안된 초보자분들은 티스토리 다음에 등록하는 법을 배워보자.  아주 간단하니 해보길 바란다.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다음 검색등록을 검색한다.  신규등록하기를 클릭한다.

 

 

검색등록에서 사이트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등록이 아니라 사이트검색을 클릭한다.

본인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한후 확인을 누른다.

 

 

 

동의 체크 확인후 클릭하면 된다.

 

 

 

 

신규등록 화면이 나온다.  그러면 빨간색으로 체크된 부분인 블로그 이름, 본인 티스토리 주소, 블로그 소개, 품목은 블그에 맞게 쓰면 된다.  디렉토리는 인터넷이나 취미 이런부분을 택해서 해도 좋다. 본인 블로그에 맞는 걸 택하면 된다.  본인실명과 본인이 받을 이메일을 넣어주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무엇보다도  본인 티스토리 주소가 맞는지 잘 확인해야 한다. 

 

 

 

사이트 등록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뜬다.  처리 결과는 보통 1~2일만에 메일로 통보가 된다.

메일이 오면 다음 검색란에 직접 본인 사이트를 검색해서 확인하면 된다.

지금까지는 티스토리 다음에 등록하는 법을 배웠다.  티스토리 줌에 등록하는 법도 링크 해놓았으니 참고 하면 좋겠다.

 

 

 

 

티스토리 줌 (ZUM) 등록 하는 법

오늘은 초보자를 위해 티스토리를 줌(ZUM) 에 등록하는 법을 포스팅하려 한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블로그에 기본 설정후에는 사이트에 검색 등록을 해준다. 보통 네이버, 다음, 구글,

jsalang.tistory.com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