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티스토리 검색 등록 방법

티스토리 구글 등록하는 법 (구글 서치 콘솔 등록법)

by 추억거리 2021. 10. 8.
728x90

막 티스토리를 시작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아 티스토리에 줌(ZUM) 등록하는법, 티스토리 다음에 등록하는 법을 올렸다.  오늘은 티스토리 구글 등록하는 법으로 자세히 말하면 바로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는 법이다. 기존에 줌, 다음 등록하는 법과는 다르다.  조금 더 복잡하니 차근차근 따라 해보길 바란다. 

 

 

 

먼저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톱니바퀴를 클릭한다

 

 

 

블로그 관리홈에서 플러그인으로 클릭한다.

 

 

구글 서치콘솔을 클릭한다.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한다. 창을 닫지 말고 그대로 두면서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

 

 

 

구글 계정과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구글 아이디어와 비번을 넣으면 된다. 캡쳐를 안했는데 티스토리 권한 부여라는 화면이 뜨면 다 허용으로 해주고 선택사항 확인이 뜨면 허용을 선택한다.  이 부분을 캡쳐를 안해놓은 것 같다.

 

 

그러면 이렇게 연결이 되었다는 메세지가 뜬다. 확인하면 된다

 

 

그럼 다시 티스토리 사이트에 가면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이 되었다는 글이 뜬다.  적용을 꼭 눌러주어야 작업이 마무리 된다.

 

 

 

여기가 끝이 아니다. 이제 RSS, 사이트맵을 연결 해 주어야 구글 검색 등록이 된다고 한다. 여기서부터는 차근 차근 설명을 보면서 하기 바란다.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에 가서 시작하기 클릭하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다. 

 

 

 

그럼 이런 속성 유형 선택이라는 화면이 뜬다.  URL접두어에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고 계속을 클릭한다.

 

 

 

이렇게 소유권 확인라는 창이 뜬다. HTML 태그를 클릭한다.

 

 

 

HTML태그를 클릭하면 보여진 메타태그를 복사한다.

 

 

 

 

메타태그를 복사했다면 본인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관리홈으로 간다.  그중 스킨편집을 클릭한다

 

 

스킨편집에서 html편집을 클릭한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온다. 보통 <head>와 </head>사이 아무곳이나 복사 붙이기를 해준다. 

난 편하게 <head>밑에 공간을 확보후 바로 복사 붙이기를 했다. 반드시 적용을 클릭해주어야 한다.

 

 

 

적용을 하면 이런 소유권 확인 문자가 뜬다.

 

 

 

 

또 여기서 끝난게 아니다. 구글에 내가 포스팅한글이 노출 되기 위해서는 RSS, 사이트맵을 추가 해주어야 한다.

 

그럼 다시 구글서치콘솔 사이트로 접속해서 Sitemaps를 클릭한다.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소유권이 확인되서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가 나온다.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 뒤에 rss를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한다.  그러면 제출이 되었다는 메세지가 뜬다

 

 

 

또 티스토리 주소 뒤에 sitemap.xml 입력후 제출을 클릭하면 다 된 거다

초록색 메세지 처럼 성공 이라고 뜬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바로 뜨지 않으면 1~2일 후에 보면 성공으로 떠 있을것이다.  데이타 수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 사실은 이렇게 바로 뜬거지 몇일 있다가 뜬거지 기억이 잘 안난다. 

 

 

만약 새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소유권 확인을 거치지 않고 바로 rss만 입력을 해주면 되는 것 같다.

위에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본인이 개설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 확인할 수 있다. 

 

 

확실히 티스토리 줌과 다음에 등록하는 방법 보다는 다소 복잡하다.  포스팅하는데도 시간이 꽤 걸렸다. 구글에 검색이 되기 위해서는 구글서치콘솔과 계정을 연결한 후에 rss, sitemap 를 설정해야 구글에서 검색이 된다.  근데 난 아직 구글에서 유입이 너무 적다.  

 

 

아마 구글은 사진보다는 글밥이 많은걸 좋아 하는 것 같다고 하더니 그래서 유입이 잘 안되나 보다.. ㅠ 

그래도 어떠한 유입 경로는 다 만들어야 하니 번거롭더라도 구글은 기본적으로 해 놓아야 한다.

다음에는 네이버 등록을 올려 보겠다..  

티스토리 줌 등록, 다음 등록법을 링크해 놓겠다. 아직 안하신 분들은 해보길 바란다.

이상은 티스토리 구글에 등록하는 법, 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에 등록하는 법, 티스토리 구글검색등록에 대해 알아봤다.

 

 

 

 

티스토리 줌 (ZUM) 등록 하는 법

오늘은 초보자를 위해 티스토리를 줌(ZUM) 에 등록하는 법을 포스팅하려 한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블로그에 기본 설정후에는 사이트에 검색 등록을 해준다. 보통 네이버, 다음, 구글,

jsalang.tistory.com

 

티스토리 다음에 등록하는 법

어제는 티스토리 줌(ZUM) 에 등록하는 법을 포스팅 했는데 오늘은 티스토리 다음에 등록하는 법을 포스팅하려 한다. 티스토리는 최적화가 되면 다음 검색란에 사이트가 뜨기 때문에 구지 안해도

jsala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