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티스토리 검색 등록 방법

티스토리 줌 (ZUM) 등록 하는 법

by 추억거리 2021. 10. 6.
728x90

오늘은 초보자를 위해 티스토리를 줌(ZUM) 에 등록하는 법을 포스팅하려 한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블로그에 기본 설정후에는 사이트에 검색 등록을 해준다.

보통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등 이렇게 등록을 해서 내 글이 다른 사이트에서도 볼 수 있는 과정을 해주어서 최대한 검색률을 높여야 한다.

다음은 최적화가 되면 구지 등록을 해 주지 않아도 되지만 아직 티스토리가 최적화가 안되어 있다면 등록을 해주는게 좋다.   

 

 

내 티스토리가 다음에 최적화가 되어 있는지 확인를 하려면 다음 사이트에서 직접 내 주소를 친다.  위와 같이 자기 사이트명이 나오면 최적화가 되어 있다.  만약 되어 있지 않다면 직접 사이트를 등록 해주면 된다. 이건 이 다음에 포스팅하겠다.

 

줌과 다음은 검색등록이 쉽다.  하지만 네이버랑 구글은 조금 복잡하긴 하다.  기록해 놓지 않으면 나도 자꾸 까먹어서 이곳에 하나 하나씩 기록을 해보려 한다.

 

오늘은 티스토리를 줌(ZUM)에 등록하는 법을 알아보자.  아마도 구독자님들은 거의 다 했을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티스토리나 블로그  초보자들은 잘 모를 수 있어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해본다

 

 

 

먼저 ZUM사이트에 들어간다.  검색어에 검색등록을 치면 ZUM 사이트 검색등록 주소가 바로 뜬다.

네이버에서도 바로 줌검색등록을 치면 사이트가 바로 나온다.

 

 

주소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뜬다.  그럼 신규등록을 클릭한다.

 

 

 

본인의 이메일이나 티스토리 주소, 티스토리 이름과 소개를 해주고 사유는 간단히 검색이 잘 되기 위해서 신청했다. 이런식으로 쓰면 된다. 그리고 동의 하고 신청하기 하면 몇일후에 등록이 되었다고 메일로 온다.

 

 

 

티스토리 줌에 등록하면 바로 이렇게 블로그상에서 본인이 포스팅한 글이 뜬다.  어제 내가 포스팅한 편스토랑 류수영으로 검색을 해 보았다. 블로그 중  상위에 노출이 되어 있다.  이러면 내 티스토리가 줌에 등록이 되어 있다는 증거다. 사실  줌(ZUM)에서 많이는 들어오지 않지만 나름 소소하게 유입이 된다. 항상 말하지만 유입경로는 최대한 확보를 해놓는게 맞는 것 같다.  아직도 우리나라에 줌(ZUM) 사용자가 있다고 하니  혹시 아직 해놓지 않으신분은  바로 해보기 바란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