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리뷰/상품리뷰

그래놀라 크랜베리 아몬드 뭐지? 크랜베리 효능도 많네.

by 추억거리 2021. 9. 16.
728x90

그래놀라 크랜베리 아몬드 뭐지 ??  원래 시리얼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건 자꾸 손이 간다.

요즈음 TV 선전에 자주 나오길래 샀는데 넘 맛있다.

 


 

그래놀라 그린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블루베리 아몬드, 크랜베리 아몬드, 고소한 현미 , 통귀리 이렇게 4가지 라인업이 있다.

저번에는 현미를 먹었는데 그것도 질리지 않고 맛있게 잘 먹었다. 이번에는 크랜베리가 도대체 뭐지? 맛이 궁금해서 샀는데 크랜베리가 몸에 참 좋은 효능이 많은걸 이제야 알게 됐다.

 

 

 

 

그래놀라는 콘플레이크에 비해 영양 성분이 다양하고 많은 편이다. 콘플레이크는 옥수수가 주성분이지만 그래놀라는 슈퍼푸드로 불리는 귀리가 주원료라고 한다. 

 

그래놀라 크랜베리 아몬드는 5가지의 곡물 (귀리, 보리, 통밀, 쌀, 옥수수) 의 자연 그대로의 영양을 최대한 담았다고 한다.  고소한 곡물에 꿀 등의 시럽과 섞어 오븐에서 바삭하게 구워내서인지 바삭한 식감이 좋다.

 

통아몬드를 슬라이스로 잘라 고소한 맛이 난다.  특히 크랜베리는 건조한 것으로서 먹으면 약간 새콤한 맛이 나고 씹는 식감이 좋다. 우유에 타서 먹어도 되고 입이 궁금하면 그냥 먹어도 맛있다.  물론 약간 단맛이 있어서 단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아이들 간식대용으로 좋고 밥맛없을때 간단히 먹기 좋다.  거기에 건강증진까지 도움이 된다면 꾸준히 사먹을 듯 하다.


 

그럼 크랜베리가 도대체 무엇일까? 궁금해서 알아봤다. 생각보다 효능이 많다.

 

크랜베리는 미국의 추수감사절에 등장하는 과일 중 하나로 포도, 블루베리와 함께 북미에서 인기있는 3대 과일이다. 열매를 먹거나 주로 주스나 잼이나 건조한과일로 섭취한다고 한다. 요즈음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드신다.

 

☞ 그랜베리의 효능은  다양하다

대표적인 효능으로 세균이 흡착되고 증식하는 것을 방해함으로써 요로감염(방광염, 전립선비대증) 을 예방,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해서 위염 및 위궤양에도 좋다.  폴리페놀 성분 함유로 암예방에 효과가 있다. 특히 풍부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노화예방이 되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보호 및 야맹증을 보완해준다. 구강내의 세균덩어리인 플라그의 생성을 막아줌으로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치료에도 효능이 있다, 마지막으로 성인병예방(심장병, 협심증, 고혈압)에 좋다.

 

그러나 수산(Oxalic Acid) 함유량이 많아 신장결석에는 좋지 않으니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

 

음식도 알고 먹으면 보약이 되지만 모르고 먹으면 독약이 될 수 있으니 나에게 잘 맞는 효능을 따지고 먹어야 겠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