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리뷰/상품리뷰

비비고 단호박죽 맛있네. 단호박의 효능은 덤으로 알자

by 추억거리 2021. 9. 14.
728x90

 

 

비비고 단호박죽

 

 

농협에 갔더니 비비고죽이 세일을 하더라.  그래서 비비고 전복죽과 단호박죽을 샀다. 그렇지 않아도 요즈음 호박죽이 먹고 싶었는데 2개 사면 2,000원을 할인해준다길래 사왔다. 저번에 먹었을때도 맛이 꽤 괜찮았다. 특히 아이들이 아침에는 입맛이 없어서 죽을 가끔 주긴 하는데 아이들도 잘 먹는다.

 

비비고 단호박죽 조리방법은 전자레인지 조리시는 파우치 봉지 상단 뜯는 곳을 1/2정도 개봉후 봉지째 그대로 약2분30초간(700w기준) , 2분(1000w) 데워먹거나 끓는물에 봉지째 그대로 넣고 약 10분간 데워서 먹으면 된다.  난 봉지를 데우면 뜨거워서 통째로 냄비에 부은후 데워먹었다.

 

 

비비고 단호박죽

 

 

비비고 단호박죽은 통팥과 단호박덩어리가 들어 있다. 하지만 새알(옹심이)는 없다.  맛은 약간 달다. 보통 시중에 사는 호박죽도 이정도의 단맛은 있다.  근데 끝맛은 약간 쓴맛이 있는데 이건 아마도 팥의 쓴맛이 아닌가 싶다. 확실치는 않다. 내가 먹은 소감이다 평소에 난 친정엄마가 보내준 늙은호박죽을 끓여서 이 맛을 안다. 팥을 미리 삶아서 그 물을 버리지 않으면  쓴 맛이 나기 때문이다. 

 

그리고 3무첨가 즉 아세설팜칼륨(설탕의 200배 감미도를 지닌 무열량 감미료), 아스파탐(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인공감미료), 글루코노델타락톤(GDL) 이 함유 되어 있지 않으니 신경을 많이 쓴듯 하다

 

 특히 코로나로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매끼 식사와 간식떼우기에 좋은 제품이다.

 

이상은 비비고 단호박죽 먹은 후기다.. 

 

 

   ※ 단호박의 영양 및 효능

♣ 단호박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 혈관질환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 특히 베타카로티인의 높은 함량으로 100g으로 성인 일일권장량의 비타민 A를 섭취할 수 있다.

♣ 항산화기능을 하여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암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 비타민 C의 함량도 높아서 피로회복에 좋다. 

♣ 높은 수분함량과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장운동을 촉진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한다

♣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 비교적 낮은 열량에 비해 풍부한 영양가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다 

   (네이버 지식백과인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