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so so한 추억거리

가족여행 추천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리조트 디럭스 트윈 오션뷰 숙박 및 자세한 정보

by 추억거리 2022. 6. 2.
728x90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

2022년 5월 31일 1박 2일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숙박은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리조트 작년에 당일치기 강릉여행을 하면서 정동진역에 들러 레일바이크를 탔는데 너무 멋있는 호텔이 내 눈앞에 있었다.  언제가 저 호텔을 가야지 했는데 드디어 올해 목표를 달성했다.  

 

썬크루즈 호텔 정보

썬크루즈 호텔을 보면 배 모양과 바닷가를 향한 건물이 서로 연결이 되어 있다.  바로 썬크루즈와 비치크루즈이다. 우리가 묵은 곳은 썬크루즈  건물이다.   썬크루즈 호텔은 룸에 따라 이름도 다르고 가격도 다르다.  주니어 스위트룸, 호텔 럭셔리룸, 콘도디럭스룸, 발코니룸이 있다.  비치 크루즈는 풀빌라 테라스룸, 테라스룸, 듀플렉스 스위트룸, 로얄스위트룸, 슈페리어 스위트룸이 있다.  비치 크루즈가 가격은 더 비싸다.   우리 가족이 묵은 곳은 썬크루즈 콘도디럭스룸이다.  정확한 이름은 썬크루즈 호텔 디럭스 트윈 오션뷰다.  가격은  평일이라 17만원대이다.  공휴일이나 휴일에는 가격이 더 비싸다.   아이들이 있는 집은 비치 크루즈 풀빌라 테라스룸도 좋긴 한데...  가성비 따지면 썬크루즈 건물이 더 편하긴 하다.  왜냐 하면 모든 부대시설이 썬크루즈 호텔 건물에 있기 때문에  이동이 편하다. 

 

썬크루즈 호텔 주차장

 

썬크루즈 호텔은 주차장도 꽤 넓다.  물론 지금은 휴가철이 아니여서인지 차가 그리 많지는 않았다.  들어가는 게이트에서 직원분이 예약 이름을 확인후 들어갈 수 있다.  

 

썬크루즐 호텔 로비

 

들어가는 게이트를 통과한후 사실 너무 멋있어서 놀랬다.  촌놈이라서인지  ㅎㅎ  손에 물건이 들러 있는데도 사진 찍기에 바빴다.  회전문을 통과한후 로비에서 체크인을 했다.  방은 벌써 배정이 되어 있었다.  도착한  선착순이 아니다.  

 

 

썬크루즈 호텔&리조트에서 뷰가 좋은 방을 얻기 위한 꿀팁이 한가지 있다.  처음 썬크루즈 호텔 예약을 가격이 조금 더 싼 G마켓에서 결제를 하려다 직접 썬크루즈 호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면 전망 좋은 방을 배치해 준다는 말에  썬크루즈 호텔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다.  물론 2만원정도 더 비쌌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면 예약 순번대로  최대한 바다가 보이는 앞쪽으로 배치를 해주었다고 했다.  다른 어플로 하면 가격은 조금 더 싸지만 오션뷰를 볼 수 없는 곳에 방을 배정 받을 수 있다고 한다.  

 

728x90

 

썬크루즈 호텔 객실 사용 및 이용안내

 

썬크루즈 호텔&리조트 객실 사용 및 이용안내서를 주면서 설명을 해준다.  특히 호텔 전구역은 금연구역이라고 한다. 특히 테라스에서 흡연을 하면 벌금을 낸다는 문구도 있었던 것 같다.   애완동물도 출입을 금하고 있다. 풍등으로 인해 이곳에서 불이 난적이 있었던 것 같다.  곳곳에 풍등, 푹죽 사용 금지,  금연 문구가 붙어 있었다.   그리고 체크인을 할때 체크카드 번호로 2장의 객실 카드를 받을 수 있다.  홈페이에서 예약을 했기 때문에 아메리카노 2인 음료권을 주었다.  

 

 

썬크루즈 호텔 1층에는 편의점과 노래방, 아이들 놀이방도 있다.   2층에는 로비와 베이커리 3층, 4층, 6층, 7층은 객실  5층은 예식장과 연회장, 8층은 레스토랑, 9층은 전망대, 10층은 회전 스카이라운지가 있다.

 

썬크루즈 호텔 통로

 

통로 사진을 찍었는데  방이 엄청 많다.  

 

썬크루즈 호텔 디럭스 트윈 오션뷰

 

우리는 4층에 방을 배정 받았다.  다행히 오션뷰가 보였다.   트윈 침대가 2개 있고 TV와 화장대, 식탁이 놓여 있었다.  

 

썬크루즈 호텔 테라스에서

 

숙소에 도착한 후 바로 테라스에 나가서  사진을 찍었다.  정말 멋있다.  이정도면 방을 잘 배정 받은 것 같다.  우리는 일주일 전에 예약을 했다.  더 빨리 예약을 하면 바다 뷰가 보이는 앞쪽으로 방을 배정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바다와 비치크루즈가 같이 보인다.  4층인데도 지대가 높아서인지 정동진역까지 보인다.

 

 

 

썬크루즈 호텔 디럭스 트윈 오션뷰 간단한 식사는 된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모든게 갖추어져 있었다.  냄새나는 음식은 안되고 버너나 화기용용품은 사용금지 된다.  우리는 콘도 디럭스룸을 택해서 생수가 없었다.  생수는 편의점에서 구매 할 수 있다.  막상 썬크루즈 호텔 정보를 찾다보니 이런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사진을 찍어 올려본다.   우리는 밥을 해 먹지 않아서 전혀 사용을 하지 않았다.  혹시 몰라 햇반이나 컵라면을 가져 갔지만 1박이라 아이들도 먹지를 않아서 그대로 가져 왔다.   만약 아침에 조식을 호텔에서 먹지 않으면 간단한 음식은 챙겨 가면 좋을 듯 하다. 

 

 

썬크루즈 호텔 디럭스 트윈 오션뷰 화장실은 욕조와 비데 까지 설치가 되어 있었다.  샴푸와 바디워시, 비누가 있었고  수건은 큰 타월 2장과 보통크기 5장 정도 있었던 것 같다.  콘도 디럭스룸은 치솔과 치약은 없다.  꼭 챙겨가시거나 편의점에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다.  

 

 

썬크루즈 호텔 디럭스 트윈 오션뷰는 화장대 서랍에 드라이가 있다.  드라이도 쎄서 머리 엄청 잘 말려진다.

에어컨도 천장에 설치가 되어 있어서 시원하게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깨끗하게 청소가 되어 있긴 한데 날아다니는 먼지가 눈에 보인다.  특히 에어컨을 가동 했더니 먼지가 많이 날라 다녔음..  

 

가족여행 추천 썬크루즈 호텔&리조트 디럭스 트윈 오션뷰 취소 규정안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예약 한정에 대해서는 도착 7일전에는 전액환불, 도착 6~2일전에는 위약 30%, 도착 1일전에는 위약50%, 당일취소및 미도착은 환불불가이다.  자세한 사항은 직접 전화로 문의를 하는게 좋다.

 

이상은 가족여행 추천 썬크루즈호텔&리조트에 대한  숙박정보를 나름 자세히 써 보았다. 혹시 관심있으신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래본다. 썬크루즈 호텔&리조트는 다른 볼거리들이 많은 곳이라 한꺼번에 정리를 다 못해서 유리 전망대, 조각공원, 천국 계단등 부대시설은 따로 포스팅을 해야 겠다.  글이 너무 길어진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