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리뷰/방문리뷰

하남 감일 정형외과 도수치료 가능한 곳 (실제방문후기)

by 추억거리 2021. 12. 2.
728x90

고3 딸이 수능 끝난후 이제야 본인몸을 돌보는 여유가 생겼다.  항상 허리가 아프다고 했는데 시간이 아까워서 선뜻 가질을 못했다.  많이 걷거나 오래 서있으면 허리가 감당이 안되서 중간 중간 쉬어가기가 일쑤였다. 

 

하남 감일정형외과

하남 감일지구에 정형외과가 생겼길래 가보았다.  그전 중학교때도 도수치료를 받긴 했지만 꾸준한 운동을 하지 않으면  몸은 원상태로 돌아가는 성질때문에 다시 허리에 문제가 생겼다.  중학교때보다는 고등학교때는 더 많이 앉아 있고 운동도 확실히 적게 하기 때문에 자세가 더 안좋아진 것 같다.

 

하남감일지구 감일정형외과는 감일고등학교 건너편 푸리마타워 3층에 있다.

 

하남감일정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 오전 9시 ~ 오후 7시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2시

(토요일은 점심시간없이 진료)

점심시간 : 오후 1시 ~ 2시

 

하남 감일정형외과는 3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오른쪽 끝에 위치해 있다.

 

하남 감일정형외과

 

 

하남 감일정형외과

 

하남 감일정형외과는 새건물이라 확실히 내부가 깨끗하고 좋았다.  

 

하남 감일정형외과 내부

정형외과라서인지 골밀도실과 엑스레이실이 있었다.

 

 

앉아서 기다리는 동안 가장 눈에 띈건 바로 이것이다. 벽에 붙어 있는 환자 권리 장전이다.  다른 병원에서는 거의 본적이 없어서 굉장히 새롭게 느껴졌다.  환장 권리 장전은 진료받을 권리, 알권리 및 결정권, 비밀 보장의 권리, 피해를 구제받을 권리를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사람 마음이 참 이상하다.  이 글을 읽으면서 여기 원장님은 정말 환자를 생각하시는 분이가보다라는 맘이 들었다.

 

하남 감일정형외과 내부

그리고 순서가 되서 진료실1로 들어갔다.   어디가 아픈지 물어보고 엑스레이를 찍은후 다시 상담을 했다.  허리가 틀어져서 그동안 허리가 아픈거라고 한다.  엑스레이를 보니 허리부분은 척추가 S자가 되어 있었다. 아무래도 오랫동안 앉아 있어서 그런 것 같다고 하셨다.  척추측만증이지만 아주 심하지는 않아서 도수치료와 물리치료를 병해하면 될 것 같다고 하셨다.  그리고 운동도 꾸준히 하라고 하셨다.  원장님은 군더더기 없는 분 같았다.  정말 필요한 부분은 잘 설명해주시고 묻는 말에도 대답을 잘 해주셨다.  차분한 느낌을 받았다. 

 

 

하남 감일정형외과는 도수치료가 가능한 곳이었다.  딸은 중학교 때  도수치료를 다른곳에서 받았던 경험이 있다. 그래서인지 거부감 없이 도수치료를 받기로 했다.  도수치료 비용은 병원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다.  하남 감일정형외과 도수치료비용은 1시간은 13만원, 30분은 8만원이었다. 도수치료비용은 실비가 적용된다. 딸은 질병코드가 있기 때문에 실비가 해당이 되었다.  그런데 아주 어릴때 보험을 들어서인지 하루 통원치료비가 최대 10만원이다.  그래서 첫날은 30분만 받아 보기로 했다.  가장 중요한 건 도수치료 하시는 선생님이 어떤지를 몰랐기 때문이다.

 

 

중학교때 다녔던 병원은 처음 계신 선생님은 정말 잘 하셨다.  그런데 그분이 다른곳을 가시는 바람에 다른선생님이 하셨는데 확실히 실력 차이가 났다.  그래서 하남감일정형외과 도수치료 선생님은 과연 내 아이에게 잘 맞는지 궁금했다. 다행히 30분동안 하고 나온 딸은 선생님 친절하시고 잘 하시는 것 같다고 한다.  특히 딸은 고개를 숙여서 공부를 하다보니 모든 근육이 경직이 되어 있었다.  이건 내가 눈으로 봐도 느껴질 정도 였다.  그래서인지 선생님이 잘 풀어 주셨다고 한다.  하남감일정형외과 도수치료 선생님은 9년동안 재활치료 하시는 곳에 있다가 이곳으로 오셨다고 한다.  도수치료 하는시간이 길기 때문에 선생님이랑 굉장히 많은 이야기를 나눈 것 같다.  편하게 대해 주셔서 좋았다고 한다.  

 

도수치료후에는 근육이 많이 경직되고 아픈지라 물리치료도 받으라고 해서 30분이상 받았다.  첫날은 물리치료까지 받으니 10만원 조금 안되는 금액이 나왔다.  그리고 그 다음날에는 내가 1시간을 받아보자고 했다.  시간이 길다보니 몸이 확실히 편해졌다고 한다.  일주일에 2번만 받기로 했고 실비가 10만원이라 그냥 30분 도수치료와 물리치료를 받기로 했다.   물리치료한 곳은 사진은 찍지를 못했는데 규모가 아주 크지는 않았다.  그래도 10명 정도 물리치료를 받을 수 있는 규모였다. 

 

딸은 중학교 때 도수치료 하시는 선생님은 뼈를 잘 맞추었다면 하남감일정형외과 도수치료선생님은  근육등을 잘 풀어주신 것 같다고 얘기한다.  그리고 본인이 아픈곳을 잘 알아서 해주신다고 했다.   도수치료를 일주일에 2번 정도 받는게 좋다고 해서 당분간은 잘 받아서 허리통증이 줄었음 좋겠다.  

 

하남감일정형외과 주차는 결제시에 차량번호를 말하면 도수치료와 물리치료 받는 시간까지 주차시간을 해결해준다.  저번에 하남감일성모내과의원 포스팅시에 주차장 사진을 넣었지만 하남 감일 푸리마타워는 주차장이 넓고 초보도 주차하기에 편하곳이다. 

 

이상은 하남감일정형외과에 직접 방문한 후기이다. 

 

하남 감일정형외과는  푸리마타워 건물에 있다.  이 건물에는 롯데슈퍼와 올리브영, 내과, 드림디포등 건물이 커서인지 많은 병원과 학원까지 있는 곳이다.  내가 직접 가본곳을 포스팅해놓았다.  혹시 감일지구에 사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본다.

 

 

하남 감일 롯데 슈퍼 프레시 & 데일 오픈, 주차정보

요며칠은 고3 딸이랑 시간 보내기가 바쁘다. 어제 오늘은 딸아이가 허리가 안좋은데 그동안은 시간 아깝다고 못간 정형외과에 들렀다. 하남 감일지구에 정형외과가 생겨서 가보기로 했다. 정형

jsalang.tistory.com

 

하남 감일지구 병원 감일성모내과의원 건강검진센터

오늘은 며칠전에 딸아이가 수액을 맞았던 병원을 소개하려한다. 평소에는 둔촌동으로 병원을 가는데 약도 내성이 생기는건지 잘 낫지 않아서 가까운 하남 감일지구에 있는 내과 병원 감일성모

jsalang.tistory.com

 

하남 감일 올리브영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추천, 수제머랭쿠키오리지널

그동안 딸이 다니던 병원약이 내성이 생겼는지 효과가 없어서 하남 감일지구에 새로 생긴 병원으로 가기로 했다. 의사 선생님은 수액을 먼저 맞자고 하셨다. 아마도 너무 앉아 있다보니 소화도

jsalang.tistory.com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