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o so한 일상이 추억거리가 된다
티스토리/카카오뷰채널개설방법

카카오뷰로 방문자수 늘리자. 카카오뷰 채널 개설 하는 법 및 연동 방법

by 추억거리 2021. 9. 20.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카카오뷰에대해서포스팅을 하겠다.. 이건 제가 구독하는 블로그 "무서운"님께서 알려주신 건데 저도 제 구독자님들에게 같이 공유해본다.

 

 

카카오뷰는 카톡에서 눈모양을 클릭하면 바로 뷰 홈이다. 이곳에 보면 다양한 내용들이 많다. 이곳에 내 글이 뜬다면 블로그 하는 사람들 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방문자수를 더 늘릴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보길 바란다.

 

 

카카오뷰를 안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아마도 17일 저녁 늦게 카카오뷰라는 걸 구독자님을 통해 알게되
어 한번 해보았다. 첨에는 좀 버벅 되었지만 어찌 어찌해서 카카오뷰 채널티스토리글을 연동하여 올렸다. 아마도 하루가 지나서일까? 추석연휴인데도 방문자수가 많길래 어디서 이리 검색하나 했더니 바로 카카오뷰였다. 처음에는 어디서 내글을 보는지도 몰랐다. 내가 연결했던 카테고리를 검색 했더니 꽤 상위쪽에 내가 카카오뷰 채널이 있었다. 그래서인지 검색률이 좋았던 것 같다. 물론 계속 되었으면 좋겠지만 오늘은 거의 검색률이 없다. 그러다보니 확실히 방문자수가 줄어들긴 했다.

 


카카오뷰 채널은 카카오뷰 창작 센터에서 개설을 하면된다. 채널을 개선하고 서비스 연동하기, 마지막에는 콘텐츠 담기를 하면 내 채널이 생성되서 카카오뷰에서 검색이 된다.  


그럼 이 카카오뷰 채널은 어떻게 개설하는지 알아보자. 이 이미지는 핸드폰에서 직접 캡쳐했기 때문에 Pc화면과는 좀 다르다. 핸드폰으로 하는게 더 편하긴 하다. 채널 생성이 어렵지는 않지만 처음에 하시는 분들은 좀 어려울수 있어서 나름 최선을 다해 쉽게 설명하려고 이미지까지 만들어 봤다.

먼저 네이버에서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검색하면 된다. 아래 링크를 걸어놨다. 그리고 창작센터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카카오톡 계정으로 입력을 하거나 나는 카카오톡과 다른 계정으로 티스토리를 만들었기 때문에 티스토리 계정으로 로그인 했다. 그럼 채널만들기를 시작하면 채널이름을 정하고 검색용 아이디와 소개글을 쓴다.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된다.



 

난 두개의 채널을 만들었는데 1개의 채널은 소소한 일상 위주로 했고, 책리뷰 채널을 따로 만들어 봤다. 만약 블로그에 주제가 다르다면 이렇게 채널을 2개나 3개 정도를 만들어서 하는 것도 좋다.

 

 


이제 채널 개설이 되었다면 티스토리나 인스타그램을 연동하면 된다. 앞으로는 유튜브도 연동이 된다고 한다. 먼저 내 창작 채널 화면에 보면 가장 위쪽 세줄을 클릭한다. 그리고 나서 채널 이름을 클릭한다. 그러면 설정란이 나온다. 설정에서 창작채널 관리를 클릭한다.

 

 

 

창작채널관리는 카카오서비스와 바로 연동이 되고 카카오외 서비스도 연동이 된다. 그럼 연동하기를 누르면 자동 연동이 된다. 그리고 만약 연동을 원하지 않으면 설정해지를 하면 된다.

 

 

이렇게 연동을 했으면 보드에 글을 올려보자. 본인 채널을 누르면 첫번째 화면이 나온다. 그러면 연필 모양을 클릭한다. 보드 에디터라는 화면이 뜬다. 콘텐츠 담기를 클릭하면 티스토리에 연동된 글이 나온다. 본인이 올리고자 하는 글을 선택해서 콘텐츠 담기를 클릭하면 된다.

 

 

나는 4개의 보드를 생성했는데 주제와 맞는 것으로 했다. 만약 하남시 맛집이나 까페, 그리고 성내동 맛집이나 까페, 그외에는 집에서 먹는 소소한 음식들 이렇게 해서 보드를 작성하면 된다. 경기도 하남시, 남양주 맛집을 클릭하면 내가 직접 올린 포스팅이 바로 뜬다. 이틀동안은 남양주 맛집, 까페와 강동구 성내동 맛집, 까페로 검색이 많이 이루어졌다.

근데 어떻게 노출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냥 알고리즘에게 선택을 받으면 되는게 아닌가 싶다. 앞으로 유튜브도 연동이 된다고 하니 지금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 해놓고 꾸준히 글을 업로드 하면 방문자수를 더 늘릴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이미지를 캡쳐하고 만드는게 시간이 꽤 흘렸다. 특히나 다 만들어 놓은 이미지가 저장이 안되었는지 다시 만들기도 했는데.. 그래도 저도 공유한 정보를 같이 공유해보고자 나름 자세히 설명 해놓았다. 정말 도움이 되길 바래본다. 사실 나도 아직 카카오뷰 채널에 대해서 완벽히 알지 못한다. 이제 글 올려놓은지 3일 정도 되는 거라 아직도 알아가는 중이다.

이젠 카카오뷰로 방문자수를 늘려보자.   알고리즘에게 선택받는 날이 오길 간절히 바래본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기, 공감♥,
부탁해요.

 

명절이라 답글을 많이 못했어요..
오늘은 이 글 포스팅 하느라 힘들어서
낼 방문 할게요
잠시 기다려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153